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재도약 2022년] "유망 신생 IT기업 투자에 관심 가질 때"

실비아 김
세라캡 벤처 펀딩 파트너

실비아 김 펀딩 파트너.

실비아 김 펀딩 파트너.

OC지역 대형 투자회사 중 하나인 세라캡 벤처에서 펀딩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실비아 김씨는 팬데믹 기간 어려운 가운데서도 희망과 기회를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씨는 “개인적으로도 많은 일이 있었다. 시어머니가 폐암 투병 끝에 안타깝게도 지난해 10월 돌아가셨다. 팬데믹으로 병원 다니기가 조심스럽고 어려움이 많았다. 자녀들도 팬데믹 이후 2년째 비대면 수업이 가능한 학교에 다니고 있다. 무엇보다 비영리단체라는 둥지를 떠나 새 영역에 뛰어든 것이 큰 도전”이라고 말했다.  
 
한인 커뮤니티에 북한 주민 인권 및 불체자, 소수계 권익에 앞장서는 변호사로 알려져 왔던 김씨가 벤처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우연이었다.
 
지난 2019년 아태계 차세대 지원 육성을 위한 전국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 재단 창립 총괄 디렉터로 활약한 김씨는 후원자 중 벤처 관계자의 권유로 의료 기술 연구를 지원하는 코아 엑셀 벤처 펀드에 입사하게 됐다.  
 


김씨는 “비영리재단 펀딩도 의미가 있지만,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함으로써 유용한 신기술이 커뮤니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소셜 임팩트를 줄 수 있기에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던 중 지난해 7월 로컬 매체를 통해 유명 기업가, 운동선수들도 참여하고 있는 OC지역 최대 규모의 벤처 투자사 세라캡 벤처에서 OC 지역 신생 기업들을 지원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알고 문을 두드렸다. 비영리 단체 출범일에 110여만 달러 기금 조성을 끌어냈던 김씨의 능력을 높이 산 세라캡에서 영입 제의를 받아 이직하게 됐다.
 
2015년 코스타메사에서 창립한 세라캡 벤처는 삼성, LG 등이 투자한 딥인스팅트 등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 헬스 테크와 같은 최첨단 기술 기업 20여곳에 투자하고 있으며 2억 달러 상당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김씨는 “한인들이 자기 자신을 박스에 가두는 경향이 있는데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갖고 도전할 때다. 이제는 한인 투자자들이 스타트업 환경 조성과 지원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목표에 대해 김씨는 “비영리 활동을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와 경험을 십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소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싶다”며 관심 있는 한인들의 연락(sylvia@cerracap.com)을 부탁했다.  
 
 

박낙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