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온주 대면수업 재개위한 세부계획안 발표

코로나 검사키트 지급 및 교내 밀접접촉 제한

온타리오주가 오는 17일(월) 대면수업 재개를 앞두고 학생 안전을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12일(수) 스티븐 레체 온주 교육부장관은 기자회견을 통해 "곧 재개될 온주 초중고교의 대면수업을 앞두고 학부모의 우려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정부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세부계획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계획안에는 신속 코로나검사, 교내 환기개선, 예방접종 강화 및 개인 보호장비 지급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레체 장관은 대면수업이 재개되면 학생과 교직원에게 코로나 신속 검사키트를 개인당 2개씩 배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온주 교육부는 오는 17일(월)부터 각 지역 교육청에 390만개의 코로나 신속검사 키트를 공급할 예정이며 각 교육청은 이를 보육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순으로 배포한다.
 
레체 장관은 "수령한 코로나 신속 검사 키트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이 코로나 의심 증상이 나타난 경우 자가진단 및 격리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24일(월)에는 120만개의 코로나 신속 검사키트가 온주 내 학교에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학생과 교직원은 코로나 검사 키트를 통해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24시간에서 48시간 간격으로 2회 검사를 해 감염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 목록을 수정 및 배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주가 수정한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 목록에는 다량의 콧물, 인후통 등의 증상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부는 교내으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보육 시설 및 학교에 N95등급 마스크 1천만개, 3겹 마스크 400만개를 이미 보급했으며 빠른 시일내로 추가 마스크 공급이 있을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외에도 코로나 감염자 확산으로 인해 학생 결석률이 30%를 넘어설 경우 해당 학교 교장이 지역 보건당국에 이를 통보하도록 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결석률 30%를 기점으로 원격 학습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고려할 방침이지만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다"라고 전했다.
 
교육부는 대면수업이 재개되는 날부터 별도의 공지가 있기 전까지는 교내에서 체육활동이나 밀접 접촉을 요하는 활동을 제한할 방침이다.
 
또한 점심시간과 쉬는 시간에도 복도 등에서 학생들이 모여있지 않도록 제한할 방침이다.
 
한편, 온타리오주는 지난 5일(수)부터 대면수업 재개를 위한 준비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온주 교육부는 일선 학교에 헤파필터 장착 공기정화기 3천대를 추가로 공급해 교내 환기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은퇴 교사의 연간 근무 가능일을 기존 50일에서 95일로 약 두 배가량 늘리는 조치를 취했다.

김원홍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