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쉽게 하는 내 사업체 디지털 마케팅 (7)] 웹사이트 킬러 헤드라인 만들기 (2)

제공 혜택 내용 간결하게 적어도 힘 있어
부정적 질문으로 숨은 본능 건드려도 좋아

 웹사이트가 고객 유치에 계속 실패하는데도 알지 못하는 오너가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부분 헤드라인이 웹사이트를 구한다. 방문 고객의 시선을 멈추게 하고 관심을 즉시 유발한다. 웹사이트에선 헤드라인이 눈에 띄는 간판이나 다름없다. 그런데 스몰비즈니스 웹사이트에는 헤드라인이 없는 곳이 많다. 90% 이상의 방문객을 6초 이내에 잃어버리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고객 다시 잡아 오기
 
오늘 이것만 해결해도 고객 관심과 문의는 큼직하게 늘어날 수 있다. 5분이면 되니까 다른 뉴스 읽으러 가지 말고, 지금 해보자.  
 
지난 시간에 키워드를 사용하고, 고객의 눈길을 멈추게 할 헤드라인 단어 숫자와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다. 오늘은 킬러 헤드라인을 5분 이내에 쓰는 방법과 템플릿까지 포함한다. 잘 보관해두고 언제든 사용하자.
 
▶헤드라인 방식과 스타일
 
어떤 헤드라인 방식을 사용할지 결정하라. 1) 긍정적이고 밝은 약속으로 시작해도 되고, 2) 지금 고객이 겪는 고통과 불편함을 보여주는 헤드라인도 잘 먹힌다.  
 
다음은 스타일이다. 1) 깜짝 놀랄 큼직한 선언으로 시작해도 좋고, 2) 질문으로 호감을 유발하는 방법도 있다.
 
찾는 이에게 어떤 혜택을 즉시 전해 줄 수 있는지도 높은 반응을 이끈다.
 
▶긍정 헤드라인 템플릿
 
[My Offer] + [Benefits] 예를 들면 Real Estate Agent That Makes You Money (돈 벌어주는 부동산 에이전트). 영어와 우리말은 어순이 다르지만, 자신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이 어떤 혜택을 주는지를 간결하게만 적어도 파워풀하다. 템플릿으로 만든 일차 내용을 조금 다듬거나 변화를 주어도 여러 버전을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방 헤드라인 템플릿
 
고통스러운 결과를 막는 헤드라인도 강력하게 눈길을 잡아당긴다. [Avoid/Eliminate] + [Problem/Pain] 예를 든다면 Avoid Repeating Your Expensive Investment Failures (반복되는 당신의 값비싼 투자 실패를 막으세요). 또는 Eliminate Premature Skin Aging, Starting Today! (피부 조기 노화를 방지하세요) 등도 강한 동기와 자극을 줄 수 있다.
 
▶긍정 질문 템플릿
 
[Do You…] + [Benefit/Result] + Without [Efforts/Pain]? 질문식의 예도 살펴보자. Do You Want to Make Sales Without Spending a dime on Advertising (광고비 한 푼 들이지 않고 세일즈를 늘리고 싶으신가요)? 고객이 꿈꾸는 혜택을 고통스러운 과정 없이 얻게 해 준다는 약속이다. 나의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이 얻고자 하는 혜택을 힘든 수고 없이 이루게 하는 주장이기에 설득력이 있다.
 
▶부정 질문 템플릿
 
[Tired of] + [Problem/Pain]? Aren't You Tired of Losing Your Customers to Your Competitors Everyday (당신의 고객을 경쟁사에 매일 빼앗기는 데 지치지 않으셨나요)? 고통에 호소해도 고객 반응은 솟는다. 아픔을 어떻게든 줄이고 싶은 본능적 욕구가 강하게 발동하기 때문이다.
 
▶문의: (703)337-0123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