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FDA, 화이자 12~15세 부스터샷 승인

접종간격 6개월→5개월 단축
뉴욕시 공립교 일제히 개학

뉴욕주 실내 마스크 의무화
오는 2월 1일까지 연장

 연방 식품의약청(FDA)이 12~15세를 대상으로 한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을 승인했다. 또한 부스터샷 접종 시기를 기존보다 한달 앞당긴 2차 접종 5개월 후로 단축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면역력 저하나 손상 상태에 있는 5~11세 어린이들의 경우도 부스터샷을 접종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후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백신자문위원회가 이같은 부스터샷 접종에 대해 권고 여부를 결정하고 로셸 윌렌스키 CDC 국장이 이를 승인하게 되면 이같은 내용이 이르면 이번 주부터 미 전역에서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FDA는 승인결정을 위해서 2차 접종 최소 5개월 후 부스터샷 접종을 시행한 12~15세 6300명을 대상으로 한 이스라엘의 연구를 참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르면, 이들 대상자에게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자 중 일부 젊은 남성에게 나타난 것으로 보고된 심근염 사례 등 안전성 문제가 드러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차 접종 5개월 후 부스터샷 접종을 한 16세 이상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특별한 안전성 문제가 드러나지 않았다.
 
이와 함께 FDA 측은 부스터샷 접종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보호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이같은 접종 간격 단축이 더 빠르게 더 나은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3일 뉴욕시 공립학교들이 강화된 방역조치와 더불어 일제히 새학기에 들어섰다.
 
이날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은 시 전역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계속 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학교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가장 안전한 장소”라면서, 원격학습이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특히 해롭다는 견해를 밝혔다. 또 시 교육국(DOE)이 학교별 코로나19 관련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코로나명령센터’를 개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욕시 공립교 방역대책의 주요 내용은 진단검사를 확대하는 것이다. 150만개의 신속 자가검사 키트가 학교에 배포되고 사전 동의한 어린이의 20%를 무작위로 검사하는 식으로 PCR검사를 기존의 2배까지 확대한다.  
 
뉴욕주정부도 뉴욕시립대(CUNY)와 뉴욕주립대(SUNY) 학생 및 교수진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을 의무화하는 등 사례 급증에 대처해 규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오는 15일 만료예정이던 공공 실내시설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침은 2월 1일까지 연장된다.  
 

장은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