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남석환 안과] 첨단 레이저로 백내장·근시·난시·원시 한 번에!

백내장 신 수술법 개발
실력파 한인 안과 전문의
최신 의료시스템 구축 및 접목

더욱 정교하고 안전한 백내장 수술을 제공하는 남석환 원장. 칼을 대지 않는 레이저 수술법을 통해 백내장 수술 시 원시 및 근시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다.

더욱 정교하고 안전한 백내장 수술을 제공하는 남석환 원장. 칼을 대지 않는 레이저 수술법을 통해 백내장 수술 시 원시 및 근시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다.

LA 한인타운 3가에 위치한 '남석환 안과(원장 남석환)'는 백내장 수술로 한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유명 안과 병원이다.  
 
이미 수년 전 백내장 신 수술법을 개발해 의학계로부터 주목받았던 안과 전문의 남석환 원장(사진)이 다시 한번 이목을 집중시켰다. 백내장 수술에 레이저 수술법을 도입하고 한인 개인병원으로는 최초로 카탈리스(Catalys) 레이저 수술 장비를 들여온 것. 카탈리스는 대형병원에서도 한두 대 밖에 갖추지 못한 최신 장비다.  
 
남 원장은 "카탈리스 레이저의 도입으로 칼을 대지 않는 백내장 수술이 가능해졌다. 기존 백내장 수술법에 더해 레이저 수술까지 모두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더욱 정교하고 정확하게 백내장을 제거할 수 있고 환자들의 회복 시간도 빠른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백내장 수술 대상자의 범위도 넓어졌다. 백내장 수술 시 원시 및 근시 시력과 난시까지 레이저로 조정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백내장 수술은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수술로 꼽힌다. 나이가 들면 성별을 불문하고 대부분 백내장 증상이 나타나는 데다가 메디컬이나 메디케어 등 보험으로 커버돼 부담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환자들의 요청에 따라 선별 수술하고 있다.
 
남석환 원장은 의학계와 환자들 사이에서 '수술 잘하는 의사'로 통한다. 아울러 새로운 기기 확보 및 정비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최근에는 카탈리스 레이저뿐만 아니라 10만 달러를 들여 가장 최신 버전의 Leica Proveo Ophthalmic microscope를 마련하기도 했다. 남 원장은 "최신 의료 시스템을 구축 및 접목함으로써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남석환 안과의 철칙"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최근에는 노인성 질환의 일환인 눈 처짐으로 인하여 눈꺼풀 수술 문의도 대폭 늘었다는 설명이다. 남 원장은 "눈꺼풀이 처지면 일단 시야가 좁아진다. 아울러 눈썹에 눈이 찔리거나 피부 마찰로 인한 피부질환 등 여러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문제들은 양쪽 눈꺼풀 수술로 해결 가능하다. 남녀 구분 없이 많은 분들이 상담받고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로 만족하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남석환 원장은 7살에 도미한 1.5세로 시카고대학을 졸업하고 UCLA의대와 UCLA안과 레지던트를 거친 미국 보드 전문의다. 백내장 외에도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증 외 각종 눈 질환을 전문 치료하고 있다.  
 
LA 한인타운 3가와 옥스포드에 위치하며 진료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문의: (213)368-0388
 
        4278 W 3rd St LA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