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코로나 검사 어디서 받을 수 있나

워싱턴지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급격히 진행되면서 코로나 검사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반면 검사 키트와 검사시설 부족으로 주민들이 애를 먹고 있다.  
CVS 등 약국체인에서 자가검사 키트를 판매하고 있지만, 품절된 곳이 많다.  
CVS는 웹페이지( https://www.cvs.com/shop/content/at-home-covid-tests-education)를 통해 구매 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버지니아 알링턴 카운티는 워크인 혹은 예약 검사가 가능한 검사장소를 웹사이트(https://book.curative.com/search)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검사장소에 따라 워크인과 예약 가능여부가 모두 다르다.  
페어팩스 카운티는 도서관에서 무료 검사를 진행해 왔지만 모두 품절돼, 사실상 언제 기능이 회복될지 알기 힘든 형편이다. 알링턴 카운티와 알렉산드리아 시티는 민간업체(https://curative.com/)와의 협업으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버지니아 주정부 차원에서 웹사이트(https://www.vdh.virginia.gov/coronavirus/protect-yourself/covid-19-testing/covid-19-testing-sites/)를 안내하고 있지만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는 모두 15곳의 대규모 검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워크인이 가능한 검사센터도 있다.  
위치와 운영시간, 예약 여부 등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웹사이트(montgomerycountymd.gov/covid19/testing)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야 한다.
프린스 조지스 카운티는 벙커 힐 소방서와 퍼스트 유나이티드 메소디스트 처지 등에서 무료검사가 진행중이며 워싱턴D.C.는 8곳의 공공 도서관에서 15분내 결과를 알 수 있는 검사키트를 배포하고 있다.  


또한 27곳의 별도 장소에서 PCR 검사 키트를 배포하고 드랍오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검사결과는, 자가검사키트를 제공하는 워싱턴D.C.는 15분 내,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는 24시간내, 프린스 조지스 카운티는 1-2일내, 버지니아는 최대 5-6일이 걸릴 수 있다.  
워싱턴D.C.내 검사자 중에서 양성판정을 받을 경우  보건국(dccovid.force.com/overthecounter)
에 신고하고 자가격리 지시를 따라야 한다.  
메릴랜드 주정부도 정부 운영 검사센터와 자가 구매 키트에 의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을 경우 검사결과를 자발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고 웹사이트(https://www.mynavica.abbott)는 비밀을 보장한다.  
버지니아 보건부는 별도의 신고 시스템을 두지 않고 양성판정을 받을 경우 주치의나 의료기관에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김윤미 기자 kimyoonmi09@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