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회, 명칭변경 ‘없던 일’로

12월 정기월례회서 기존 명칭 복귀 확정
전직 회장단 등 반대 의견 반영한 결과
인력 부족·소비패턴 변화 등 대응책 논의

14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거성 중식당에서 열린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회 12월 정기월례회에서 각 단체장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14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거성 중식당에서 열린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회 12월 정기월례회에서 각 단체장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단체명을 바꾸려 했던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회(이하 직능협)가 기존 이름을 유지하기로 최종 결론지었다. 전직 의장단과 직능협 소속 단체들의 의견을 두루 검토한 결과 한인사회의 역사와 같은 이름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는 데 무게를 실은 것이다.
 
손영준 직능협 의장은 14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거성 중식당에서 열린 12월 정기월례회에서 "9월 정관개정과 함께 직능협 이름을 뉴욕한인경제단체협의회로 바꾸기로 했으나, 이의 제기가 있어 재검토한 결과 기존 명칭을 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직능협은 지난 7월 월례회에서 정관 개정 필요성이 제기돼 ▶명칭 개정 ▶협의회 정의와 목적 명확화 ▶의장 자격과 연임·중임 규정 ▶동일업종 유사단체 또는 분파단체에 대한 가입 기준 등을 마련하기로 했다. 검토 과정을 거쳐 지난 9월 월례회에선 명칭을 '뉴욕한인경제단체협의회'로 바꾸는 방안과 정관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하지만 전직 회장단과 일부 단체장들의 반대 의견이 예상보다 거셌고, 결국 직능협은 지난달 월례회에서 5명으로 구성된 명칭개정위원회를 다시 꾸리고 재논의했다. 별도 모임을 갖고 토론을 거친 뒤 지난달 22일 위원회는 명칭을 되돌리기로 확정했다. 손 의장은 "미래지향적인 이름을 만들어 보려고 의욕적으로 추진하다 마음이 앞섰던 것 같다"며 "더 신중하지 못해 송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직능협은 이날 회의에서 팬데믹으로 구인이 어려워진 점,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변화로 신용카드 사용이 늘어난 점, 건설자재수급 어려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차기 의장으로 추대된 홍대수 뉴욕한인경제인협회 회장은 "구인이 어렵다 보니 J비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박광민 뉴욕한인식품협회 회장은 "피부로 느낄 수 있을만큼 크레딧카드 사용이 늘었고, 아마존 등 메가스토어를 통한 소비도 늘었다"며 "큰 변화의 물줄기를 막진 못하겠지만 회원들의 피해가 덜할 수 있도록 대처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손 의장이 맡고 있는 뉴욕한인수산인협회는 뉴욕주정부가 추진하는 롱아일랜드 어획 쿼터 축소를 막는 것이 이슈라고 전했다. 그는 "어획 쿼터를 줄이고 개인 낚시쿼터를 늘리면 시장에 풀리는 어획량이 부족하고, 물가가 오른다"며 "도매상과 회원들이 나서 노력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