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스포츠] 시카고 파이어, 헨드릭슨 신임 감독 임명
미 프로축구(MLS) 시카고 파이어가 신임 감독을 임명했다. 파이어 구단은 지난 24일 콜럼버스 크루의 코치 에즈라 헨드릭슨(49)을 새 감독으로 선임, 발표했다.헨드릭슨은 1997년부터 2008년까지 MLS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13년동안 국내 및 해외 코치 경험을 지냈다.
헨드릭슨은 "파이어 감독에 임명돼 매우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파이어가 다시 한번 MLS 최고의 위치에서 군림할 수 있도록 팀을 이끌고, 팬들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팀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09년 시애틀 사운더스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헨드릭슨은 이후 출생지인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서인도 제도의 독립국) 국가대표팀, 로스앤젤레스 갤럭시, 크루 등의 코치로 활동했고, 프로팀 감독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이어 구단은 "헨드릭슨은 MLS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보낸 매우 존경 받는 인물이다"며 "그가 파이어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윙백 출신인 헨드릭슨은 선수 시절 갤럭시(2002), 워싱턴DC 유나이티드(2004), 크루(2008)에서 MLS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파이어는 지난 시즌 5승10패8무로 리그 전체 22위에 머무는 등 지난 2017년 이후 한 번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다
Kevin Rho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