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호남 출신에게도 장학금 문호 개방” OC호남향우회 신청 접수
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호남 출신에게도 장학금 문호 개방” OC호남향우회 신청 접수

10명에게 각 1000불 지급
내달 6일 마감, 21일 전달

OC호남향우회 임원들. 왼쪽부터 조정태 후원회장, 윤장균 사무총장, 장정숙 회장, 김형덕 이사장, 조병식 감사.

OC호남향우회 임원들. 왼쪽부터 조정태 후원회장, 윤장균 사무총장, 장정숙 회장, 김형덕 이사장, 조병식 감사.

 오렌지카운티 호남향우회(이하 향우회, 회장 장정숙)가 장학생을 모집한다.
 
향우회는 지난 6월 코요테힐스 컨트리 클럽에서 개최한 골프대회 수익금 등으로 조성한 1만 달러의 기금을 10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1000달러씩 지급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장정숙 회장은 “비호남 출신에게도 장학금 문호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코요테힐스 컨트리 클럽 김경재 회장, 역대 회장단과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기금을 마련했다. 도움이 절실한 저소득층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나중에 상황을 봐서 장학생을 1~2명 추가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향우회는 오늘(26일)부터 내달 6일(월) 오후 6시까지 오렌지카운티의 12학년 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
 
제출할 서류는 성적 증명서, 학교장, 담임 교사, 종교 지도자 등의 추천서, 에세이다. 에세이는 ‘한인사회 봉사에 차세대의 역할은’이란 주제로 A4 용지 1장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서류 일체는 이메일(djpak@pacbell.net) 또는 우편(수취인 Joe Pak, PO Box 5215, Buena Park, CA, 90622)으로 제출할 수 있다. 장학위원회 측은 가급적 이메일보다는 서류를 우송할 것을 권장했다.  이메일로 보낼 경우, 제목에 ‘OC호남향우회 장학금 신청서’라고 적어야 한다.
 
심사는 장 회장, 김형덕 이사장, 박동우 장학위원장, 나규성, 오득재 장학위원 등 5명이 맡는다. 향우회 측은 내달 21일 오후 6시 가든그로브의 동보성에서 개최하는 송년회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덕 이사장은 “큰 꿈을 펼치고 싶은데 가정 형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에게 우리의 장학금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금 관련 문의는 박동우(714-858-0474) 장학위원장에게 하면 된다.
 
OC호남향우회는 평소 향우들의 친목을 다지는 한편, 매년 연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 효도 관광, 독거 노인을 위한 김장 나눔, 설날 떡국 나눔 행사 등을 통해 경로와 효친 사상을 실천하고 있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