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익환 골프 교실] 건강한 몸 상태 유지해야
골퍼의 몸관리 (408)
그러나 연료가 부족하거나, 또는 잘못된 연료를 넣으면 얼마 못가고 만다. 식사관리를 잘 해야하는 이유는 건강이나 스포츠에 나쁜 영향을 줄뿐 아니라 골프를 잘 치려면 최고의 몸 상태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골프 라운드 중 끝으로 갈수록 피곤해져서 샷이 잘 안 맞기 시작한다면 몸 관리나 체중 관리를 하여야 할 것이다.
여기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면 먼저 라운드 도중 음료를 마실 때는 과일주스나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고 무엇보다 물이 가장 좋다. 인공 감미료가 없어서다. 라운드 도중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면 차라리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칼로리 양도 조절할 수 있으며 설탕에서 초래되는 흥분도 예방할 수 있다. 소금이나 설탕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은 면이나 통곡식, 시리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골프 칠 때 기온이나 습도가 높은 날일수록, 몸이 필요로 하는 수분공급을 잊지 말아야 한다.
목이 마르다는 것은 이미 몸이 탈수를 격고 있다는 것이므로 조금씩이라도 물이나 음료를 마시도록 하자.
라운드 도중 음주는 절대로 삼가해야 하며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라운드를 하기 전이나 하는 도중 체내에 알코올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으면 몸이나 정신 컨디션이 완전할 수 없다.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향해 꾸준히 골퍼로서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노력하고 의사나 헬스 전문가와 상의해 자신의 체력 관리와 목표를 정해야 한다. 건강한 체력과 체격을 유지한다면 골프 실력 뿐 아니라 운동 실력도 당연 좋아지고 자신감도 들고 부상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나이가 들어도 계속 골프를 칠 수 있고 삶의 질도 향상 되기 때문이다.
PGA Professional·샌드캐년CC 디렉터
(818)731-2378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