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고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촉감 좋은 타월의 정체는

고급 호텔에서 사용되는 코튼랩의 수건들

고급 호텔에서 사용되는 코튼랩의 수건들

 
 가정의 욕실에서 사용하는 타월 즉 수건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수건 제조 전문 업체에 따르면 수건의 사용 기한은 최대 2년이라고 한다. 수건이 오래되면 일단 가장 먼저 흡수력이 떨어지고 수건의 질감을 나타내는 실이 가늘어져 뻣뻣하며 감촉이 거칠어 진다.
 
호텔 객실의 화장실에 들어가면 깨끗한 수건들이 예쁘게 정돈되어 있는데 그 촉감과 향은 집 욕실 수건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부드럽고 감미롭다. 그 이유는 고급 면사를 사용했고 면사의 실의 두께를 나타내는 ‘수’가 높기 때문이다. ‘수’가 높을수록 면사의 두께는 가늘어지므로 조직이 세밀해져 촉감이 좋고 흡수력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뱀부사로 만든 수건이 고급호텔 욕실에 배치되며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뱀부사는 일명 ‘신의 섬유’라는 별명으로 불리는데 일반 면보다 부드러운 촉감,흡수성이 일품이며 건조속도가 빠르기도 하다. 뱀부사는 대나무에서 추출한 친환경 섬유로 은은한 광택과 실크 같은 촉감이 느껴지며 저자극 원단으로 민감성 피부 및 유아용 섬유로 많이 사용된다. 악취를 없애는 소취성이 좋아 냄새가 나지 않는 특징도 있다.
 
호텔 욕실용 수건은 주로 고급 30-40수 면으로 만들어져 먼지가 적으며 오랫동안 본연의 색상과 형태를 유지한다. 가정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수건의 중량은 170g 전후로 130g 이하는  저중량, 170g 이상은 고중량 타월로 구분되는데 중량이 올라갈수록 흡수력이 뛰어나고 사용감이 좋은 반면 중량이 낮을수록 건조가 빠르고 먼지가 적다. 또한 실크처럼 반짝이는 광택감이 좋아야 고급 수건으로 인정 받는다. 가정에서 수건을 세탁할 경우 많은 양의 수건을 함께 세탁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세탁 시 수건이 충분히 물에 잠겨야 세탁 효과가 크고 잔털과 보풀이 타월에 재부착되는 것을 막는다 
 
세탁 시 온도는 40도 이하의 물로 단일 단독 세탁의 울코스 세탁이 권장된다. 색상이 다른 수건들을 한꺼번에 세탁을 하면 다른 색상의 잔사가 옮겨 붙어 수건이 오염될 수 있다. 다른 섬유 제품과 혼합 세탁 시에도 수건에서 발생한 잔사 및 보풀이 섬유 제품에 이염된다. 마지막으로 섬유유연제 사용은 수건의 흡수력을 저하시켜 실을 구성하는 섬유가닥의 마찰력을 감소시켜 잔털 및 보풀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핫딜에서는 고급호텔 욕실에 사용되는 코튼랩 수건 3매 세트를 판매하는데 대나무 수건 3매는 16.99달러 30수 고급 수건 3매는 17.99달러, 40수 고급 수건 3매는 18.99달러에 판매한다. 
 
▶상품구매 바로가기
 
▶문의: 213-784-4628 hotdea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