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예방 온라인 세미나…커뮤니티헬스마케팅 개최
22일 전문의 질의응답도
커뮤니티헬스마케팅(CHM)은 오는 22일(금)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간암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에는 USC 노리스 종합암센터 소속으로 USC 켁(Keck) 의과대학 종양내과 임상 부교수인 안상훈(사진) 암 전문의가 나와 아시안이 다른 인종보다 간암에 걸릴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유, 생활습관 등 간염 및 간암이 발병하는 위험요소, 간염 및 간암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강의 이후에는 안상훈 전문의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다.
CHM은 “제2형 당뇨병은 간암 발병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당뇨병이 있는 미국 내 아시안 2명 중 1명이 자신이 당뇨가 있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며 “또 B형 간염 바이러스는 간암을 일으키는 주 원인인데도 만성 B형 간염이 있는 아시안 3명 중 2명은 이 사실을 모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날 세미나에서는 간암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하고 평소 궁금했던 간염, 간암에 대해 알려드릴 것”이라고 참석을 당부했다.
세미나에 참가하려면 반드시 온라인으로 사전등록(chmagency.com/LA1022)해야 한다. 간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liverfirst.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646)867-7250
장병희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