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웨스트 24 코인런드리] "제일 깨끗하고 좋은 나노 워터로 빨래하세요"

나노 워터ㆍ양방향 건조기로 차별화
코인 런드리 비즈니스 주의 당부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는 나노 시스템을 장착한 워셔와 양방향 드라이어를 갖춘 초대형 코인런드리다. 최신 시설을 완비했으며 고객이 깨끗하고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잘 관리되어 있다.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는 나노 시스템을 장착한 워셔와 양방향 드라이어를 갖춘 초대형 코인런드리다. 최신 시설을 완비했으며 고객이 깨끗하고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잘 관리되어 있다.

이맘때가 되면 이불 빨랫감을 들고 한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 있다. 바로 LA 한인타운 웨스턴 가에 위치한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대표 필립 최)'가 그 주인공이다.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터줏대감이다. 지금 한자리에서 20여 년간 역사와 전통을 써 내려가며 한인사회와 함께 해왔다. 근방에 코인런드리가 여럿 있지만 이곳만 찾는 단골 고객들이 많다. 늘 깨끗하게 관리가 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빨래에서 제일 중요한 '물'이 좋기 때문이다.  
 
웨스턴 24 코인런드리의 물은 '나노 워터'다. 나노 기술을 통해 물 분자를 극 초미세로 분해해 산소이온 알칼리 파동에너지가 풍부하다. 극 초미세로 작아진 에너지 파동수는 훨씬 깨끗하게 빨랫감을 빨아 준다. 세제를 적게 넣어도 세탁이 잘 되고 삶지 않아도 표백 효과가 있어 옷의 수명이 길어진다.  
 
필립 최 대표는 "우리 런드리가 나노 시스템을 최초로 장착했다. 일반 물을 나노 분해시켜 좋은 미립 분자를 만드는 것인데 직접 경험해 보면 얼마나 빨래가 신선하게 잘 되는지 바로 알 수 있다. 먼지가 나지 않아 알러지와 아토피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아울러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는 드라이어도 남다르다. 건조통이 5분마다 양방향으로 회전해 빨랫감이 꼬이지 않는다. 빨랫감을 골고루 펴 주면서 말려 주기 때문에 구김이나 옷감 손상이 적다. 또한 최적의 건조 온도가 유지돼 빠른 시간 내 건조를 마칠 수 있다.  
 
최 대표는 "코인런드리는 한인들이 많이 하는 비즈니스다. 그러나 현상 유지하는 업소는 7% 이익을 내는 업소는 5%에 불과하다. 높은 투자금에 비해 수익성이 낮은 편이다. 최근 코인런드리가 난립하며 상식에 어긋나는 비즈니스 작태가 벌어지고 있으니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이미 운영 중인 코인런드리가 있는데 그 앞에 옆에 뒤에 동종 비즈니스를 창업하는 것은 절대 기피해야 한다. 유대인이나 아르메니아인들처럼 같은 한인끼리 도우며 살아야지 서로 망하게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수입이 담보되지 않은 신규 업체를 매수할 때에는 특별히 신중을 기해야 한다. 주변에 극심한 피해를 입은 한인들이 많아 안타까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코인런드리 비즈니스 오너들에게도 주의를 당부했다. "고장난 파트는 반드시 다시 확인해야 한다. 기술자에게 주어서는 안 된다. 고장 나지 않은 파트를 떼서 다른 코인런드리 기계에 붙이고 수리비를 청구하는 일도 횡횡하니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는 지적이다.  
 
한편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는 나노 시스템을 장착한 워셔 80여 대와 좌우 리버싱 건조되는 드라이어 80여 대를 갖추고 있다. 바쁜 이들을 위한 빨래 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나노 시스템의 서부 총판으로 가정용과 상업용 나노 시스템 설치 문의(213-550-8733)도 받고 있다.  
 
웨스턴 24 코인런드리는 LA 웨스턴과 오크우드 동양선교교회 건너편에 위치한다. 쾌적하고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