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남가주서 체험하는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

LA·OC 지역 주요 이벤트
정통 독일 그래프트 맥주부터
브라트부르스트 소시지까지
라이브 공연·각종 액티비티도

팬데믹으로 2년 연속 취소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독일의 옥토버페스트. 남가주 곳곳에서는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옥토버페스트가 개최된다. [중앙포토]

팬데믹으로 2년 연속 취소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독일의 옥토버페스트. 남가주 곳곳에서는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옥토버페스트가 개최된다. [중앙포토]

10월을 대표하는 이벤트 중 하나인 ‘옥토버페스트’ 시즌이 돌아왔다.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인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는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일본의 삿포로 눈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로 손꼽힐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1810년 10월 12일 독일 바이에른의 세자 루트비히 1세와 작센의 테레제 공주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열린 경마경기에서 시작된 옥토버페스트는 매년 9월 말에서10월 초까지 2주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민속축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매년 600만명 이상이 찾고 있으며 소시지 20만개, 맥주 500만 리터 이상이 소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뮌헨의 원조 옥토버페스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취소돼 맥주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하지만 이번 주말 남가주 곳곳에서 크고 작은 옥토버페스트 이벤트가 열려 간접 체험해 볼 기회가 마련된다. 행사에 따라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도 있다.  
51주년을 맞은 빅베어 레이크 옥토버페스트. [웹사이트 캡처]

51주년을 맞은 빅베어 레이크 옥토버페스트. [웹사이트 캡처]

 
 ■ 빅베어 레이크 옥토버페스트
 
올해로 51주년을 맞이한 빅베어 레이크 옥토버페스트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독일 맥주를 즐길 수 있어 다른 주에서도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팬데믹 방역 규정에 따라 각종 행사가 내달 7일까지 빅베어 레이크 컨벤션센터는 물론 야외에서 진행된다. 독일 생맥주와 소시지구이인 브라트부르스트, 폴란드 소시지, 통닭구이, 소시지 샌드위치, 독일식 브랏버거 등을 맛볼 수 있다.  
 
각종 이벤트도 펼쳐지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지난 1971년부터 시작된 1리터짜리 대형 맥주잔 ‘비어 스타인’ 운반 콘테스트다. 세계기록 보유자는 빅베어 레이크 옥토버페스트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는 보니 켈소로 105파운드에 달하는 맥주잔 21개를 운반해 냈으며 독일에 직접 가서 재현해 보이기도 했다.
 


이 밖에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인 세이프 슬램을 비롯해 통나무 톱질하기, 1리터 맥주잔 오래 들기 등에도 참가할 수 있다. 축제 분위기를 돋우는 독일 전통 밴드와 무용단의 라이브 공연도 곁들여진다. 페이스 페인팅, 마스코트 사진촬영 등 어린이들을 위한 코너도 마련된다.
 
행사 일정은 10월 한 달간 매주 금, 토, 일 사흘간 열리며 시간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11시, 토요일 오후 1시부터 11시, 일요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요일에 따라 성인 16~28달러, 시니어 12~20달러, 3~12세 8~12달러다. 지정 좌석과 칵테일 음료가 포함된 티켓은 35~58달러며 일요일에는 어린이 식사가 포함된 4인 가족용 패밀리 패키지가 48달러에 판매된다.
 
▶웹사이트: bigbearevents.com/oktoberfest
 
올드 월드 옥토버페스트의 맥주 마시기 대회. [웹사이트 캡처]

올드 월드 옥토버페스트의 맥주 마시기 대회. [웹사이트 캡처]

올드 월드 옥토버페스트
 
지난 1977년 첫 행사 이래 OC지역 최대 규모의 옥토버페스트로 자리 잡은 헌팅턴비치의 올드 월드 옥토버페스트가 오는 31일까지 매주 수~일요일에 개최된다. 호프브라우, 폴라너, 스파텐, 바스타이너, 던켈 등 독일 정통 맥주와 독일 소시지구이로 ‘가주 베스트’에 선정된 브라트부르스트 등을 맛볼 수 있다. 독일 전통 음악과 댄스 공연은 물론 남녀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를 비롯한 경연대회,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티켓은 21세 이상만 입장 가능한 금요일과 토요일이 각각 10달러, 15달러며 일요일은 16세 이상만 10달러를 내면 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수요일과 목요일은 입장료가 없다.
 
▶웹사이트: oldworld.ws/oktoberfest-orange-county.html
 
■크래프토버페스트
 
옥토버페스트 시즌을 맞아 시원한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크래프토버페스트가 패서디나의로즈보울 잔디광장에서 내일(16일)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개최된다. 페이퍼백 브루잉, 호프브라우 등 LA지역 20여 양조업체들이 참가해 후레시한 생맥주를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브라트부르스트 등 각종 소시지, 프리챌 등 먹거리를 신나는 라이브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즐길 수 있다. 각종 야외 게임 등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입장료는 45달러며 12세 이하는 무료다.  
 
▶웹사이트: craftoberfestlosangeles.com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비건 옥토버페스트. [페이스북 캡처]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비건 옥토버페스트. [페이스북 캡처]

비건 옥토버페스트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옥토버페스트 행사가 내일(16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LA센터 스튜디오(450 S Bixel St.)에서 개최된다. 21세 이상 성인들을 위한 행사로 골든 로드 브루잉, 크래프트 비어 킹스, 플라잉 엠버스 등 20여 양조업체의 다양한 생맥주를 맛 볼 수 있다. 또한 V버거, 파이토스 비건 잇츠, 시드 랜치, 베지밤 등 20여곳의 채식 전문 레스토랑이 참가해 비건 메뉴를 제공한다. 티켓은 무제한 맥주 및 음료 시음과 14온즈 맥주 3잔, 비건 옥토버페스트 맥주잔 등을 포함해 50달러다. 주류를 마시지 않을 경우에는 음료 시음권을 포함해 20달러다.  
 
▶웹사이트: veganoktoberfest.com
 

박낙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