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가짜 뉴스 시상식 공개
트럼프 대통령이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가짜 뉴스 시상식'이라고 이름 붙인 기사 목록을 공개했다.10개의 기사가 담긴 목록의 1위에는 뉴욕타임스의 기사가 자리했고 CNN은 순위 안에 4개를 포함하면서 '우승자'라고 칭해졌다. 공화당 웹사이트에 게재된 이 목록에는 "2017년은 공정하지 못한 보도들이 많았던 해였고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보도의 90%는 부정적인 것이었다"라는 대목이 포함돼 있다.
1위를 차지한 뉴욕타임스의 기사는 폴 크루그먼 뉴욕대 교수가 주식시장이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절대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고 한 발언이 꼽혔다. 최근 미국 증시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면서 이러한 예측은 틀린 것으로 드러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마지막으로 '러시아 내통설!' 러시아 내통설은 미국 국민에게 가해지는 최대의 사기극일 것이다. 내통은 없다!"라고 발언했다. 트럼프는 이어서 "부패했고 부정한 언론의 보도도 많지만 훌륭한 기자도 많다"며 "미국민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좋은 뉴스도 많다"고 말했다.
가짜 뉴스 시상식의 원문이 있는 웹사이트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접속이 차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원희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