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복지센터 3제, 웨그먼스 취업 세미나 등

워싱턴한인복지센터 3제

14일 웨그먼스 취업 세미나
MD와 VA서 오전, 오후에 실시

구직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14일(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웨그먼스(Wegmans) 취업을 위한 직업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서는 웨그먼스 마켓의 다양한 직업소개, 자격기준, 급여 및 혜택, 지원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참가자들 편의 도모를 위해 메릴랜드와 버지니아 사무실에서 당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웨그먼스는 다양한 복지 혜택뿐만 아니라 다양성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지난 해 포춘지에 의해 ‘일하기 좋은 회사 2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관련 경험이 없거나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지원자에게도 구직의 기회를 열어 놓고 있다.
특히 이날 세미나를 통해 지원 희망자가 생길 경우 6월 중 인터뷰 준비 워크숍을 통해 웨그먼스 인사 담당자가 직접 센터에 내방해 인터뷰 준비 요령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 및 정보 전달, 실제 인터뷰 진행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복지센터의 구직 지원 프로그램은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와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등록이 필수다.
▷등록 및 문의: VA 이상명, MD 이영은


2일 학부모 사랑방 모임
아버지 역할 및 양육 태도 강의

내일(2일) 오후 6시30분~8시30분 다섯 번째 학부모 사랑방 모임을 개최한다.
지난 달 19일 열린 네 번째 모임에서는 이원진 박사를 초청, ‘부모의 역할 및 양육태도, 자녀 양육의 지혜’를 주제로 참가자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이번 모임에서는 지난 번 강의에 이어 이 박사가 ‘아버지의 역할 및 양육 태도’를 주제로 자녀를 향한 아버지의 깊은 관심과 사랑 표현법을 알려주고, 이러한 실천이 자녀에게 전달되는 긍정적인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한 3세 이상 자녀에 한해 차일드케어도 제공된다.
▷등록 및 문의: [email protected](광숙 허친선), [email protected](엄미향)


“가계에 꼭 필요한 정보 전달”
가정 경제학교, 나흘간 일정 마무리

은행·재정·세금·주택 구입 등 설명

지난 달 22일 우리 아메리카 은행 이종배 팀장의 ‘은행 업무 이해 및 크레딧 관리’를 시작으로 4일에 걸쳐 진행한 가정 경제학교가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버지니아 주택개발국과 우리아메리카 은행, 뉴스타 부동산이 후원한 가정 경제학교에는 모두 22명이 참석, 23일 매스 뮤츄얼 고인호 재정전문가의 ‘예산 계획 및 관리’, 24일 COGC 합동회계법인 길종언 회계사의 ‘세금 및 해외금융자산 신고’, 25일 뉴스타 부동산 수잔 오 대표의 ‘주택 구입 절차와 구입 후 관리’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마지막 날까지 4개 강좌를 모두 수강한 7명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25달러 상당의 상품교환권을 증정했다.
참석자들은 평가서를 통해 ‘가정 경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 ‘은퇴 후 재정계획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다’, ‘어려운 경제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줘서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쏟아냈으며, 일부 참석자는 메릴랜드에도 개설했으면 하는 바람을 적었다.
한편 복지센터는 2006년 이후 꾸준히 ‘전문가와 함께 하는 가정 경제학교’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 가정 경제학교는 오는 가을 열릴 예정으로 일정은 추후에 공지된다.
▷문의 및 예약: 켈리 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