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한인복지센터] 내달 14일 웨그먼스 취업 세미나 등
내달 14일 웨그먼스 취업 세미나MD와 VA 두 곳서 오전과 저녁에
구직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6월 14일(수) 미국계 대형 수퍼마켓 회사 웨그먼스(Wegmans)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웨그먼스 취업을 위한 직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포춘지에 의해 ‘2016년 일하기 좋은 회사’ 2위로 선정된 웨그먼스는 다양한 복지 혜택뿐 아니라 다양성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관련 경험이 없거나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지원자에게도 구직의 기회를 연다.
특히 복지센터의 구직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웨그먼스에 취업하고자 하는 한인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웨그먼스 마켓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 소개, 자격 기준, 급여 및 혜택,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는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메릴랜드와 버지니아 사무실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7시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웨그먼스에 실제로 지원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인터뷰 준비 워크샵도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인터뷰 요령을 나누기 위해 웨그만스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센터로 찾아와 웨그먼스와 인터뷰를 진행할 경우뿐 아니라 서비스 업종에 관심있는 한인들이 어떻게 인터뷰를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과 정보를 전한다.
한편 복지센터의 구직 지원 프로그램은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와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사전 등록이 필수이다.
▷등록 및 문의: 703-354-6345 버지니아 이상명 240-683-6663 메릴랜드 이영은
============================================================================
꼭 필요한 생활경제 정보 소개
2017가정 경제 학교
금융, 재정, 세법 등
2017년 가정 경제 학교 강좌가 시작됐다. 첫 날인 22일에는 우리 아메리카 은행 이종배 팀장이 은행 업무 전반, 은행 대출, 크레딧 관리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일반인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을 재치있는 유머를 곁들여 알기 쉽게 짚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오늘(25일)까지 진행되는 가정 경제 학교는 23일 예산계획 및 관리(Mass Mutual 고인호), 24일 급변하는 세법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COGC 합동회계법인 길종언)을 주제로 펼쳐졌고, 25일에는 부동산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뉴스타 부동산 수잔오) 강좌로 막을 내린다.
복지센터는 2006년 이후 꾸준히 ‘전문가와 함께 하는 가정 경제 학교’를 열어 왔다. 한인들이 미국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갖추어 가정의 경제력을 키우고, 지역사회 시민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동시에, 각종 정책과 변화무쌍한 환경 속에서 최대한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적이다.
한편 가정경제학교는 버지니아 주택 개발국, 우리 아메리카 은행, 뉴스타 부동산에서 후원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