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트럼프 탄핵사태와도 애플·아마존·알파벳은 안전"

CBS뉴스 10대 주식 선정
정치와 무관, 기술력·시장 1위
페이스북·넷플릭스·TJX 등

지난해 러시아의 대선 개입 문제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위기에 몰렸다. 만약 의회가 탄핵절차에 들어가게 되면 월가도 혼란에 휩싸일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실제로 지난 1998년 당시 빌 클린턴 대통령이 추문 스캔들로 탄핵 위기에 몰렸을 때 S&P500지수는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19.8%나 급락했다.

이 때문에 투자업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가능성을 낮게 보면서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 CBS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탄핵되더라도 주가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10대 기업을 선정했다. 정치적 영향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기업으로, 대부분 시장에서 독점에 가까운 위치를 누리고 있거나 해당 분야 1위 기업들이다.

▶알파벳

CBS뉴스가 가장 먼저 꼽은 기업은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다. 인터넷 검색 시장에서 독보적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데다 자율주행기술 부문 자회사는 모건스탠리가 가치 700억 달러로 GM을 뛰어넘었다고 평가할 정도다. 이밖에 인공지능(AI)기술 등 향후 세계를 이끌어갈 다수의 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보유 현금만 해도 엄청나 정치권 바람에 흔들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

▶애플

애플은 스마트폰 분야에서 독보적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현금은 2000억 달러가 넘어 웬만한 국가의 한해 정부예산 규모를 훌쩍 뛰어넘을 정도다. 특히 아이폰8 출시가 다가오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버크셔해서웨이

워런 버핏이 이끄는 세계 최고의 투자업체 버크셔해서웨이는 가치있는 기업에 안정적인 투자를 하기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월가에 큰 혼란이 오더라도 충분히 버틸 수 있다는 분석이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이미 이용자가 전세계에서 10억 명을 넘어선 소셜미디어 시장에서 독보적 1위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기도 하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페이스북의 주식 가치가 여전히 과소평가돼 있다고 보고 있다.

▶아마존

아마존은 미국 최대의 온라인 상거래 업체이면서 전세계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더욱이 매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기도 하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이 회사 주가가 앞으로 더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어떤 정치 상황에서도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JP모건체이스

은행 및 투자업계를 이끄는 기업을 꼽으라면 가장 먼저 JP모건체이스가 선정된다. 특히 다른 은행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안정적이면서도 수익성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이 탄핵돼 금융 규제가 더 악화되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올릴 것이라는 평가다.

이밖에 CBS뉴스는 ▶제약업체 바이오젠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오프프라이스 매장 체인 TJX Cos. 등을 탄핵 사태에서도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업체로 선정했다.


김현우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