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테이블 세팅을 할 때 고려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ASK미국-파티/웨딩/인테리어 이윤숙 디자이너]

이윤숙/디자이너·플로리스트

▶문= 이번 결혼 기념일에 아내와 특별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요리를 배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이블 장식을 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은데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는지요?

▶답= 테이블 코디네이션이란 식탁 위에 놓여진 물건의 색 소재 모양을 어떻게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게 할 것인지를 생각해 '맛있는 것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식 공간 연출'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테이블 코디네이션의 기본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동시에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또 테이블 코디네이션은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먹을 것인가'의 연출법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계절감을 고려해 얼마나 테마에 맞는 코디네이션을 했는지가 가장 중요한데 계절은 약간 앞서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꽃이나 식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 요소로는 음식 담음새 그릇 음악 조명 등이 있으며 이 다섯 가지가 잘 어우러져 균형을 이루고 적당한 실내 온도 그 집만의 향기를 지닌 공간을 사람과 테마에 맞게 연출하는가가 포인트입니다. 이는 어떤 이미지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가의 문제로 항상 자신의 감성을 갈고 닦아야 할 것입니다.



흔히 테이블 코디네이션은 테이블 세팅과 컬러 코디네이션으로 결정되는데 테이블 보 접시 음식의 색을 고려해 컬러 코디네이션을 하며 테마에 맞춰서 메인 컬러를 정하고 세가지 컬러를 기본으로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동색 조화를 통한 방법 흰색의 활용으로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동색 조화: 테이블을 같은 색 계열로 꾸며주면 아주 멋스러운데 테이블 보 냅킨 초 꽃을 모두 같은 색 계열로 합니다. 같은 색 계열 중에서도 냅킨을 약간 짙은 색으로 준비한다면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같은 색 계열이라고 하더라도 한 가지로 통일하기보다 미묘한 농담 차이를 만들면 세련미가 돋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무늬가 다를 경우에 같은 색 계열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 흰색의 역할: 흰색은 색과 색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므로 무늬가 있는 것에 흰색을 끼워 넣으면 잘 어울립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변화를 주어 주로 봄과 여름에 집중해 사용하면 좋고 흰색만으로 장식하고자 할 때는 소재의 느낌이나 명도 차이로 변화를 주면 더욱 멋스러울 수 있습니다.

▶문의: (213) 505-882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