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첫 점검, 비정상의 정상화 1탄 쏘나[Oh!쎈 껨 ]
![[사진]OSEN DB.](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21/202502211400773487_67b8099a3c778.jpg)
[사진]OSEN DB.
[OSEN=손남원 기자]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첫 번째 발할라 서신을 통해 오픈 초기 비정상적으로 작동했던 일부 게임 내 오류의 정상화를 알렸다. 올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차별화된 리니지 라이크와 새로운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기치로 내걸고 20일 정오 출범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에는 아직 이르다. 게이머 반응의 호불호가 나뉜 상황에서 위메이드가 기존 리니지 라이크 게임사들의 ‘불통과 오만’ 응대를 버리고 빠르게 유저 피드백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일단 위메이드는 첫 점검을 통해 오픈 이틀동안 유저들에 의해 큰 문제로 지적됐던 오류나 문제점들을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총괄PD 석훈은 이번 서한에서 ‘먼저 오픈 이후 채팅과 파티, 친구초대, 클랜과 같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이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아 게임 이용에 불편을 끼친 점을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이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부분도 있지만, 여러가지 부족한 부분도 확인되어 빠르게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사진]OSEN DB.](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21/202502211400773487_67b8099acb429.jpg)
[사진]OSEN DB.
제작진이 전한 세부 개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전투 템포의 개선
- 이미르의 전투는 기존 MMORPG와 달리 이속 및 공속을 차용하지 않고 이미르만의 진중한 전투를 추구하였습니다. 다만, 모니터링을 통해 전투 템포가 느리거나, 끊어지는 요인들로 인해 전반적으로 답답함을 느끼시는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중후반에 분포된 스킬 배치로 인해 성장 초반기에 스킬 기반 전투의 특장점을 체감하기 어렵다는 동향을 파악 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다음의 사항들에 대해 개선을 하였습니다.
전투 시 이동 속도 및 공격 템포의 조정
신규 스킬 획득의 레벨 하향 및 마나 재생 물약의 효과 상향
메인 퀘스트의 대상이 되는 네임드 몬스터의 리스폰 타임 조정 및 밸런스 하향
- 앞서 말씀드린 위의 개선 사항으로 이미르의 전투 장점은 유지하면서도 답답함을 최소화 하고, 이미르의 특징인 충분한 스킬 활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일부 구간에서 느끼셨던 난이도 역시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OSEN DB.](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21/202502211400773487_67b8099b48770.jpg)
[사진]OSEN DB.
2. 미궁 및 원정 콘텐츠 오픈 레벨 하향
- 이미르는 자동 플레이와 수동 플레이를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설계하고, 이를 각 레벨대에 배치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콘텐츠의 오픈 레벨대가 다소 높다고 판단되어 미궁과 원정 콘텐츠의 이용가능 레벨을 30레벨에서 28레벨로 하향하였습니다.
- 미궁은 자동 사냥 기반으로 일반 필드에 비해 높은 경험치와 드랍 보상의 확률이 높게 설정되었으며, 주요 드랍 보상으로는 거래 가능한 희귀 아이템 및 스킬북이 포함됩니다.
- 원정은 이미르가 강조한 후판정 전투 기반으로 설계된 PvE 콘텐츠로, 보스 공략에 성공시 모든 참여인원에게 첫 클리어 보상으로 “희귀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추가적인 도전을 통해 거래 가능 희귀 아이템과 주화 경제의 핵심인 제련석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일반 필드 사냥 경험치의 상향 및 PK성향 문제 수정
- 일반 필드의 경우 자동 사냥 보다는 퀘스트 진행이 주 목적이지만, 경험치가 다소 낮게 설정 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상향 하였습니다.
- 필드 사냥중 PK 모드 상태가 아님에도 주변 PK 모드 유저 상태에 따라 PK 모드가 활성화 되는 현상을 확인하여 수정 하였으며, 금일 점검을 통해 비정상적인 현상으로 하락한 성향 점수를 초기화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점검은 21일 오후 진행되며 점검 보상도 함께 이뤄진다./[email protected]
<사진> 위메이드 제공
손남원([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