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체험 박람회 개최

이번 박람회는 2월 22일(토) 새만금컨벤션센터, 2월 23일(일) 전주 라한호텔 온고을홀에서 각각 열린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교사와 학부모가 아이들에게 디지털을 보다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는 ‘2025년 개정 교육과정과 디지털 교육 대전환을 통한 학교·교실·수업의 변화’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인공지능(AI) 활용 수업 공유 ▲디지털 체험 부스 운영 ▲MKYU 김미경 대표의 강연 ‘AI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와 인재의 탄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I 디지털교과서 체험관을 운영하여 미래 교육 환경에서 AI 디지털교과서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FingerMAP 지문적성 검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자신의 지문을 분석하여 적합한 직업 및 직무를 탐색할 수 있으며, 체크온 성격·적성 진단검사를 통해 개인의 성향과 강점을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인생네컷’ 포토존에서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부모가 자녀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디지털 기반 교실 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