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새 멤버 앤디와 함께 첫 컴백..“핸드마이크 퍼포먼스로 더 생동감 있는 무대” [종합]
[[OSEN=상암, 김채연 기자] 그룹 아크가 ‘뉴 키즈’로 컴백한다.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아크(ARrC)의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에서 아크는 자유와 개성을 주제로, 세대를 이끌어가는 이들의 자신감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nu kiz’라는 신조어를 통해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만의 방식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사람들을 정의하며, 그들만의 독창적인 힙합 기반 사운드로 생동감 넘치는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한다.
아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연결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에너지를 표현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과 공가대를 형성할 준비를 마쳤다. 7명의 멤버가 전하는 긍정적인 에너지와 세련된 스타일은 이들의 음악적 정체성을 더욱 빛나게 할 예정이다.
미니 2집에는 알고리즘이 만든 혼란스러움을 실험적인 사운드로 그려낸 'loop.dll(룹 닷 디엘엘)', 예기치 않은 사고처럼 찾아온 사랑의 설렘을 네오 소울과 R&B 장르의 접목으로 풀어낸 'accident ~ at the studio(액시던트 ~ 앳 더 스튜디오)', 서울에서 살아가는 이방인의 감정을 그린 곡이자 기존 K-POP풍의 R&B 트랙을 넘어서는 'alien in Seoul(에일리언 인 서울)', 시공간을 초월한 관계성에 초점을 둬 아크의 음악적 비전을 표현한 'connected(커넥티드)'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도하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1c042ac.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도하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이날 멤버 현민은 타이틀곡 ’nu kiz(뉴 키즈)’에 대해 “우선 저희의 타이틀곡인 뉴키즈는 2000년 힙합 사운드에서 영감을 받은 곡”이라며 “아크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서 기존의 틀을 깨고 뉴 키즈가 되겠다는 아크의 포부를 담았다. 아주 긍정적인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무대와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를 묻자 최한은 “‘뉴키즈’는 힙합 베이스 곡이라, 90년대 코레오그라피를 아크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의자나 테이블을 사용해서 자유롭고 에너제틱한 아크만의 에너지를 담아냈다. 이 점을 주요하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리오토가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1cbe6a2.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리오토가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아크는 대한민국, 미국, 일본, 브라질, 베트남 등 다국적 출신 7명의 멤버로 구성된 팀인 만큼, 전세계 팬들과 '서로의 진실한 연결'을 중요한 가치로 내세운다. 컴백 소감을 묻자 리오토는 “어제까지만 해도 컴백이 믿기지 않았는데 오늘 무대를 보여드리는 실감이 난다”고 털어놨고, 끼엔은 “첫 컴백이라서 조금 떨리지만 전에보다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려고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멤버들은 ‘뉴 키즈’로 첫 컴백을 앞둔 가운데, ‘프로젝트7’ 출신 앤디는 이번 앨범부터 아크 멤버로 합류했다. 앤디는 소감을 묻자 “일단 합류한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기뻤다”면서 “멤버들과 연습생 생활, 숙소 생활을 해서 그런지 합류했을 때 조금 어색했지만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렇게 멤버들과 쇼케이스를 서니까 데뷔가 실감이 난다. 앞으로도 아크 멤버로서 열심히 하겠다”고 열정을 드러냈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앤디가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1d9a174.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앤디가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오디션에 함께 출연한 이들이 전한 응원 메시지도 있냐는 질문에 앤디는 “일단 저희 클로즈 형들은 각자의 길을 걷고 있어서 연락을 못했지만,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방송국에서 만났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멤버들 역시 앤디의 합류를 듣고 느낀 점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한은 “우선 앤디가 합류한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연습생 생활을 같이 했는데 덕분에 기뻤던 감정이 컸다. LA 출신이다보니까 해외 아커 분들이랑 깊은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서 특별히 신경 쓴 부분에 대해 현민은 퍼포먼스를 언급하며 “의자와 테이블 퍼포먼스 외에도 안무가 다 다른게 특징이다. 색다른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과 합을 맞췄다”며 더욱 풍성한 퍼포먼스를 예고했고, 도하는 “이번 퍼포먼스는 핸드 마이크를 사용해 퍼포먼스 구성, 진짜 무대를 즐기는 생동감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고 했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지빈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1e635d5.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지빈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핸드마이크 퍼포먼스를 준비한 이유에 대해 현민은 “우선 뉴키즈 안무는 시안부터 핸드마이크 상정하고 만들어진 안무다. 라이브 퍼포를 같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연습했다”며 “‘뉴 키즈’ 퍼포먼스를 라이브로 보여드렸는데, 손을 바꿔서 마이크를 잡는다거나 던졌다가 낚아채는 안무는 손에 땀이 많이 났다. 앞으로도 마이크 퍼포먼스를 얼마나 멋지게 보여드릴 수 있을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이번 신곡의 포인트 안무를 묻자 최한은 “포인트 안무 이름은 ‘저리 비켜’다. ‘뉴 키즈가 나왔으니 저리 비켜’라는 것처럼 퍼포먼스에서도 ‘저리 비켜’ 같은 느낌으로 안무를 구성했다”며 현장에서 즉석에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기도 했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끼엔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1f32fa7.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끼엔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앞서 아크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베트남 부문에서 2025년을 이끌어갈 신인 남자 아이돌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최한은 “우선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신인 아이돌로 선정돼서 기뻤다. 끼엔이형 덕분에 더 관심을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신 것 같다.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표현했고, 베트남 국적인 끼엔은 “베트남에서 많은 팬들이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런 응원을 원동력 삼아서 베트남 대표하는 케이팝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크와 함께 2월 컴백하는 라인업 역시 대단하다. 부담감은 없었을까. 최한은 “우선 컴백 선배들 보고 부담감 보다 같은 시기에 활동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쁘다고 생각했다. 멋진 무대 준비해서 관객 분들께 멋진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현민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20175e4.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현민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끼엔은 이번 활동 목표에 대해 “이번 앨범도 다같이 정말 열심히 준비한 만큼, 전곡을 모두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 음악 방송 1위도 해보고 싶다”고 소망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해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냈던 멤버들은 이번 컴백과 함께 출연하고 싶은 예능으로 ‘런닝맨’,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을 언급했다. 리오토는 “저희 멤버들이 같이 뭔가를 할 때 재밌는 케미가 나온다고 생각한다. ‘런닝맨’을 출연하면 재밌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뉴키즈’와 이름이 비슷한 ‘유퀴즈’에도 꼭 출연하고 싶다”고 했다.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최한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rumi@osen.co.kr](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8/202502181459772861_67b42620d8087.jpg)
[OSEN=민경훈 기자]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그룹 아크(ARrC)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미니 1집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이번 앨범으로 힙하고 자유분방한 바이브를 전한다.아크 최한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02.18 / [email protected]
끝으로 멤버 현민은 “저희 아크가 다국적 그룹, 멤버들이 모두 다른 국가에서 왔지만 목표가 같다. 아크 멤버로서 더 성장하고 높게 올라가고싶다는 마음”이라며 “국적을 초월해서 하나의 기운을 모아서 전진하고 있는 것 같다”고 멤버들과 함께하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아크의 미니 2집 'nu kidz: out the box(뉴 키즈: 아웃 더 박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들은 같은 날 오후 8시 'SBSKPOP X INKIGAY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컴백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을 포함 수록곡 무대를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사진] 민경훈 기자
김채연([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