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아스날 이적설' "매각 가능 이강인, 아스날이 염두"... 이강인 이적 가능성 재점화
![[사진]OSEN DB.](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5/02/15/202502150957771174_67afe7ddcc133.jpg)
[사진]OSEN DB.
[OSEN=우충원 기자] 이강인(PSG)의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이적설이 재점화 되고 있다.
플래닛 PSG는 14일(이하 한국시간) "파리 생제르맹(PSG)은 이강인 방출을 검토한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매각 가능성을 논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PSG에서 공식전 21경기에 출전해 6골-4도움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 시즌 전체 기록인 3골 4도움을 이미 넘어선 성과로, 출전 시간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효율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쏠쏠한 활약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붙박이 주전 멤버로 기용되지는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
지난 2023년 여름 스페인 라리가 RCD마요르카를 떠나 PSG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은 2023-2024시즌을 35경기 5골-5도움으로 마무리했다. 출전시간은 2075분이었다.
지난 시즌 이강인은 도중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해 클럽을 떠난 기간이 적지 않았지만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다.
특히 프랑스 리그 1 데뷔 시즌에 트로피도 3개(리그1, 트로페 데 샹피옹, 쿠프 드 프랑스)가 들어 올렸다.
이강인은 측면 미드필더와 윙어뿐만 아니라 가짜 9번 공격수 역할까지 소화하면서 34경기 출전해 6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커리어 하이 시즌을 겨냥 중인 이강인은 2년 차에도 트로피를 하나 챙겼다. PSG는 지난달 6일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4년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AS 모나코를 1-0으로 제압하고 우승에 성공했다. PSG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현지 언론들은 PSG가 시즌이 끝나면 이강인을 이적시장에 내놓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플래닛 PSG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 아래 꾸준히 기회를 받고 있는 이강인이 올여름 이적할 가능성이 제기됐다"라며 "이강인이 다음 시즌 PSG의 계획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크며, 여름 이적 시장에서 매각될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특히 플래닛 PSG는 PSG Inside Actus를 인용해 "PSG 구단 수뇌부는 이강인을 더 이상 핵심 자원으로 고려하지 않으며, 적절한 이적료를 받고 매각을 추진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강인은 2023년 여름 PSG에 합류한 이후 여러 포지션에서 활용되며 팀에 기여했지만, 구단은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스쿼드 개편을 준비하며 이강인을 이적 시장에 내놓을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라며 여러 포지션에서 기용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매각 대상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결국 "이강인의 새로운 행선지로 프리미어리그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라고 알렸다.
특히 아스날은 올해 초부터 이강인 영입에 관심을 보였던 클럽 중 하나로 보도됐다. .
렐레보의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지난 1월 이강인은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모레토 기자는 스페인 내에서도 신로도 높은 기자로 평가받으며 특히 이강인의 소식에 대해서는 꿰뚫고 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정확한 공신력을 자랑한다.
모레토는 당시 "PSG 소속의 이강인은 구단 내에서 중요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구단은 그를 1월 이적시장에서 보낼 의향이 없지만, 여러 구단이 그의 영입을 주시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디 애슬레틱'은 최근 아스날이 이강인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그의 프로필이 아스날에 적절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공식적인 대화는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한편 플래닛 PSG는 "PSG가 이강인을 다시 이적시장에 내놓을 경우 아스날은 다시 한 번 이강인 영입을 추진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라고 덧붙였다. / [email protected]
우충원([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