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단독] '캐나다인' JK김동욱, 尹탄핵 반대하더니..'외국인 정치활동금지' 피고발 (종합)

[OSEN=박준형 기자] 11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에서 진행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 사전녹화에서 JK김동욱이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가수 서인국, 박재범, JK김동욱, 15&, M.I.B, 비투비(BTOB) 등 6팀이 이날 방송을 통해 전격 컴백했다.지난해 드라마 '응답하라 1997'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서인국이 1년 만에 새 싱글 앨범 '울다 웃다'로 돌아왔다. 이어 박재범도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러브송 '좋아'(JOAH)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6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 명품 보컬리스트 JK김동욱도 타이틀곡 'IOU'를 들려줬다.이어 신곡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에 랭크된 신예 15&(박지민,백예린)도 방송 첫 무대를 가졌다. 타이거JK의 프로듀싱 아래 새 앨범을 준비해온 힙합 그룹 M.I.B(오직, 강남, 심스, 영크림)는 힙합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 타이틀곡 '끄덕뜨덕'을,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는 그동안 보여줬던 카리스마 대신 부드러운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두번째 고백'으로 소녀 팬들의 마음을 훔친다.배우 김우빈과 조보아가 스페셜 MC로 나선 이번 엠카는 컴백 스테이지 외에도 이하이, 다비치, 인피니트, 걸스데이, 케이윌, 틴탑, 길구봉구, 일렉트로보이즈, 제아파이브, 지나, 지세희 등이 출연했다. / soul1014@osen.co.kr

[OSEN=박준형 기자] 11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에서 진행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 사전녹화에서 JK김동욱이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가수 서인국, 박재범, JK김동욱, 15&, M.I.B, 비투비(BTOB) 등 6팀이 이날 방송을 통해 전격 컴백했다.지난해 드라마 '응답하라 1997'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서인국이 1년 만에 새 싱글 앨범 '울다 웃다'로 돌아왔다. 이어 박재범도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러브송 '좋아'(JOAH)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6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 명품 보컬리스트 JK김동욱도 타이틀곡 'IOU'를 들려줬다.이어 신곡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에 랭크된 신예 15&(박지민,백예린)도 방송 첫 무대를 가졌다. 타이거JK의 프로듀싱 아래 새 앨범을 준비해온 힙합 그룹 M.I.B(오직, 강남, 심스, 영크림)는 힙합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 타이틀곡 '끄덕뜨덕'을,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는 그동안 보여줬던 카리스마 대신 부드러운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두번째 고백'으로 소녀 팬들의 마음을 훔친다.배우 김우빈과 조보아가 스페셜 MC로 나선 이번 엠카는 컴백 스테이지 외에도 이하이, 다비치, 인피니트, 걸스데이, 케이윌, 틴탑, 길구봉구, 일렉트로보이즈, 제아파이브, 지나, 지세희 등이 출연했다. / [email protected]


[OSEN=연휘선 기자, 김채연 기자] 한국계 캐나다인 가수 JK김동욱 (본명 존 킴)이 내란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한 가운데, 그를 외국인 정치활동금지 위반 사유로 고발하겠다는 이가 등장했다.

17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누리꾼이 JK김동욱에 대한 고발장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글을 작성한 A씨는 “JK김동욱 피고발 예정. 외국인 정치활동금지 위반 사유로.. 오랫동안 즐겨 들었던 가수인데 작년에 다 지웠습니다"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글쓴이의 JK김동욱에 대한 고발장이 담겼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고발장에 따르면 A씨는 “ JK김동욱 씨는 과거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캐나다 국적을 획득한 외국인으로 확인된다. 2024년 1월 3일,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고 그 내용을 SNS에 게재했으며, 이후에도 정치적 발언을 게시한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출입국관리법 제 17조에 따르면 한국에 체류중인 외국인은 정치활동을 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할 경우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JK김동욱은 비상계엄 사태 이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자 그에 대한 탄핵 및 체포를 반대하는 입장을 꾸준히 드러내 왔다. 이달 초 진행된 공수처의 윤 대통령 1차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해 개인 SNS에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라고 글을 게재했다.

지난 5일에는 "지지율 40% 돌파! 이건 하늘의 뜻이 아닌 자유민주주의를 갈망하는 사람들의 염원”이라고 글을 게재했고, 오늘(17일)은 윤석열 대통령이 높은 지지도를 기록한 여론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여론은 바로 대한국민의 뜻. 그것을 거스르는 국회의원들의 뺏지도 떨어뜨려야 한다. 공수처는 해체가 답이 아니라 법적 책임을 묻고, 반드시 법이 심판을 받게해야 할 '저수지의 개들'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인 바 있다.

JK김동욱이 수위 높은 정치적 발언을 이어가는 가운데, 그를 외국인 정치활동금지 위반으로 고발한 이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발을 당한 JK김동욱이 SNS 활동을 멈출지도 이목이 집중됐다.

한편, JK김동욱은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난 뒤 1992년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가면서 캐나다 국적을 취득했다. 한국에서 활동하지만, 캐나다 시민권을 가진 한국계 캐나다인으로 병역은 면제받았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SNS


김채연([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