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로 여행 가치 재발견…빌리 장 엘리트투어 대표
자연 탐험 ‘익스페디션’ 여행
관광명소 위주 투어 차별화
일정 동행·추억 공유 서비스
엘리트투어의 빌리 장 대표는 전통적인 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그는 ‘단순한 여행, 그 이상의 가치’에 집중한다.
장 대표는 여행 상품의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독특한 상품을 개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대표적으로 남극, 북극, 파타고니아, 아프리카 등 지역을 탐험하며 즐기는 ‘익스페디션 여행’이 있다.
“탐험 여행이라고 하면 어렵고 힘들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경험과 전문 지식으로 나이가 있으신 분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특별한 탐험에 나설 수 있도록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엘리트투어 탐험 여행 상품의 특징은 자연 속에서 하이킹과 트래킹을 즐기며 본연의 아름다운 풍광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위스 알프스와 이탈리아 돌로미티를 트래킹하며 일출 시간 황금빛으로 물든 산과 호수를 감상하는 여행 상품은 기존 유적지 또는 명소 관람 위주의 투어와는 차별화된다.
파타고니아 트래킹 또한 장 대표가 강조하는 여행 상품 중 하나다. 파타고니아의 세로토레, 피츠로이, 토레스 델 파이네 같은 봉우리를 오르는 프로그램은 자연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한 최적의 방식이다.
장 대표는 “고생은 되지만 이런 경험은 평생 기억에 남는다”며 특별함을 강조했다.
엘리트투어는 남극과 북극에서 조디악 보트를 이용한 탐험과 크루즈 여행을 병행하며 자연 본연의 환경을 피부로 체험할 수 있는 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그는 빙하에 착륙해 미지의 자연을 직접 탐사하는 진귀한 경험이라고 덧붙였다.
장 대표가 이러한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하게 된 배경에는 그의 독창적인 사업 철학이 자리 잡고 있다. “저는 평생 서비스업에 몸담아 왔습니다. 호텔리어부터 시작해 여행사를 운영하면서 단순한 패키지 상품이 아닌 저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녹여낸 차별화된 상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남과 똑같은 것을 하는 건 저와 맞지 않거든요.”
여행 사진가라는 두 번째 직업을 가진 그는 전문적인 사진 촬영과 여행 사업에 대한 열정을 결합해 함께 여행하는 모든 고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다고 강조했다. “함께 여행하며 풍경 사진과 개인 사진을 찍어 매일 공유하고, 여행 후에는 정리해 선물로 드립니다. 자신이 투자한 것 이상으로 돌려받는다는 만족감이 단골이 다시 찾는 이유 중 하나죠.”
그의 여행 상품은 단순히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을 넘어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고객의 삶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장 대표의 노력과 열정은 엘리트투어를 업계에서 돋보이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내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게 아니라면 좋은 상품은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해요. 새롭게 도전하고 고민해서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드리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우훈식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