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군면제’ 박서진, KBS 출연 중단” 청원 등장..소속사 ‘침묵’ 속 직접 입 열까 [Oh!쎈 이슈]

[OSEN=김채연 기자] 가수 박서진이 가정사로 인한 정신질환으로 20대 초반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 가운데 박서진이 거짓말을 했다는 의혹과 함께 KBS 출연을 중지하라는 시청자 청원이 등장했고, 소속사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박서진이 직접 이와 관련해 입을 열게 될까.

지난 28일 박서진의 소속사 타조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OSEN에 “박서진이 병역 면제를 받은 것은 맞다. 가정사 등 정신질환으로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다”라고 병역 면제를 알렸다. 

박서진의 병역 면제 이유는 가정사로 인한 우울증과 불면증 등 오랜기간 정신질환을 겪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20대 초반에 병무청의 신체검사를 거쳐 병역 면제 판정을 받은 것.

같은날 KBS 시청자 청원 게시판에는 ‘국방의 의무를 회피하는 공인은 제발 공영방송에 출연시키지 말아주세요’라는 제목으로 한 청원이 게시됐다.

해당 청원자는 “제가 듣기로는 올해 안에 군입대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본인 역시도 입대 전에 히트곡 하나 만들고 가고 싶다고 했고요. 근데 오늘에서야 20대 초반에 가정사로 인한 정신질환으로 병역면제 판정을 받았다는 기사를 올리는 이유는 뭐냐”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대 초반인 2013년에 싱글앨범을 내고 가수 데뷔를 했다. 병역면제 판정을 받을 정도의 정신질환을 가진 사람이 정상적인 앨범 작업은 가능한 건가요?”라면서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오게 만들어준 팬들에게 이런 상식이외의 행보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행위”라며 박서진의 인터뷰 일부를 첨부했다.

청원인이 첨부한 인터뷰에는 “군 입대 전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 전 국민이 다 아는 히트곡 하나 정도는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내가 마이크를 관객에게 넘겼을 때 누구나 알 수 있는 떼창곡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OSEN=김성락 기자] 28일 오후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제29회 드림콘서트-트롯’ 행사가 열렸다.이번 ‘드림콘서트’는 김호중부터 진성, 김용임, 송가인, 영탁, 최백호, 한혜진, 정동원, 김희재, 박서진, 금잔디, 홍자, 양지은, 박군, 나태주, 정다경, 조명섭, 은가은, 전유진, 양지원, 김민희, 정미애, 황민우, 황민호, 윙크, 서지오, 조정민, 별사랑, 강혜연, 풍금, 신인선, 영기, 현진우, 남승민, 윤태화, 황우림, 윤서령, 소유미, 신미래, 성리, 장송호, 강예슬, 오유진, 이하준, 고정우, 이수호, 강재수, 하이량, 허찬미, 이대원, 박세욱, 금윤아 등 국내 최정상 트로트 가수들이 참여한다.가수 박서진이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3.05.28 /ksl0919@osen.co.kr

[OSEN=김성락 기자] 28일 오후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제29회 드림콘서트-트롯’ 행사가 열렸다.이번 ‘드림콘서트’는 김호중부터 진성, 김용임, 송가인, 영탁, 최백호, 한혜진, 정동원, 김희재, 박서진, 금잔디, 홍자, 양지은, 박군, 나태주, 정다경, 조명섭, 은가은, 전유진, 양지원, 김민희, 정미애, 황민우, 황민호, 윙크, 서지오, 조정민, 별사랑, 강혜연, 풍금, 신인선, 영기, 현진우, 남승민, 윤태화, 황우림, 윤서령, 소유미, 신미래, 성리, 장송호, 강예슬, 오유진, 이하준, 고정우, 이수호, 강재수, 하이량, 허찬미, 이대원, 박세욱, 금윤아 등 국내 최정상 트로트 가수들이 참여한다.가수 박서진이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3.05.28 /[email protected]


다만 현재 박서진의 해당 인터뷰 내용에서 ‘군대’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수정된 상황. ‘박서진 ‘트롯팸피언’서 장구채 다시 들어 “군대가기 전 메가히트곡 목표”’라는 제목에서 ‘군대가기 전’이라는 워딩이 빠졌고, 인터뷰 내용 중 ‘군 입대 전 꼭 이루고 싶은 목표’에서도 ‘군 입대 전’이라는 내용이 삭제됐다.

해당 내용이 삭제되기 전 인터뷰를 보면 다소 오해를 불러올 수도 있는, ‘군 입대 전’, ‘군대가기 전’이라는 표현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팬들과 시청자들 역시 혼란 속에서 박서진 측의 입장을 기다리고 있으나, 30일 오전 박서진 측은 OSEN에 군대와 관련된 ‘거짓말 의혹’에 밝힐 입장이 없다고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소속사가 이렇다 할 입장을 내지 않고 침묵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박서진이 직접 군면제와 거짓말 의혹에 대해 입을 열게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타조엔터테인먼트


김채연([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