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신곡 'GOOD SO BAD' 음악방송 2관왕…파죽지세 1위 행진
[OSEN=최이정 기자]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컴백 후 파죽지세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지난 4일 방송된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미니 4집 'CINEMA PARADISE(시네마 천국)'의 타이틀곡 'GOOD SO BAD(굿 소 배드)'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ZEROBASEONE은 신곡 'GOOD SO BAD'로 지난 3일 SBS M, SBS FiL '더쇼'에 이어 '쇼! 챔피언'에서도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GOOD SO BAD'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치지 않을 사랑'을 ZEROBASEONE만의 초긍정 에너지로 표현한 일렉트로닉 신스팝 장르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도 굳건히 내 우주의 중심이 된 특별한 존재를 향한 양가적 감정을 노래한다.
특히, 한번 보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9인 9색 청량한 비주얼에 더해진 우주를 나는 듯한 에너제틱한 군무는 ZEROBASEONE만의 '다이내믹 청량'의 정점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ZEROBASEONE은 컴백 직후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적수 없는 '5세대 아이콘'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들은 새 앨범으로 발매 하루 만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데뷔 앨범부터 4개 앨범 연속해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CINEMA PARADISE'는 또한 발매 후 전 세계 1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타이틀곡 'GOOD SO BAD'는 전 세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GOOD SO BAD'의 경우,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최정상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유튜브 차트 주간 인기곡(8월 23일~8월 29일 기준) 한국과 일본 순위권에도 나란히 진입하며 음원 차트 내 롱런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편, ZEROBASEONE은 신곡 'GOOD SO BAD'로 활발히 활약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초긍정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웨이크원
최이정(nyc@osen.co.kr)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