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로보틱스 연구실 박정현 연구원, 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 은상
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는 물류 기술 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채용 연계형 기술 공모전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총 164개 팀, 291명이 지원하여 약 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그중 3개 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정현 연구원(UOS Robotics)은 택배 배송 현장에서 다양한 크기의 배송 차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주문 처리 경로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다차종 배송차량 라우팅’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이며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로 인해 박 연구원은 은상과 함께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받았으며, CJ대한통운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 및 적성 검사 면제의 특전도 얻었다.
지도교수인 황면중 교수는 “다차종 배송차량 라우팅이라는 주제가 생소할 수 있었지만, 박정현 연구원이 현재 연구 중인 다수 모바일 로봇의 최적 경로 계획 알고리즘을 확장 적용하여 높은 완성도를 이끌어냈다.”며, “그 결과 현장에 적용 가능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대학교 기계정보공학과 로보틱스 연구실은 로봇, 비전,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3 RoboCup ARM Challenge 우승, 2023 자율주행로봇레이스 우승 등 국내외 로봇 및 자율주행 관련 대회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서울시립대학교는 앞으로도 이러한 연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지도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