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트럼프 60분 떠든 영상, 한 줄로 요약…한국 AI가 일냈다

추천! 더중플 - 인공지능(AI) 잘 쓰는 법 떠먹여주는 ‘AI 프렌즈’
여러분, 인공지능(AI) 하면 챗GPT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유튜브 영상도 클릭 한 번으로 요약해주고, 나 대신 블로그 글도 써주는 등 유용한 기능으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신 ‘AI 툴’들을 주제별로 모아봤습니다. 오늘의 ‘추천! 더중플’에서는 AI를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 우리가 잘 몰랐던 AI 툴 사용 방법을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합니다. 많이 들어보셨지만 여전히 AI를 잘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AI 프렌즈’ 영상들로 AI를 마스터해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 구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 문제 풀어주는 정도만으로도 감지덕지한 데, AI(인공지능)가 갈수록 똑똑해지면서 우리 일상의 소소한 니즈를 깨알같이 채워주고 있다. ‘AI 프렌즈’는 “내가 AI에 뒤처지고 있나?”, “그래서 AI 어떻게 쓰는 건데?” 라는 생각이 드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상황별 AI 툴과 상세한 이용법을 친절히 소개해준다. 10부작 중 첫 번째 시리즈에선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바로 일상생활에서 써먹을 수 있는 AI 툴 네 가지를 소개한다.

①유튜브, 논문 등 뭐든지 뚝딱 요약하는 ‘릴리스AI’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한 번 마이크를 잡았다 치면 60분은 거뜬히 연설을 이어간다. 관심은 가지만 이 긴 연설 다 듣고 있을 시간은 없을 때, ‘그래서 오늘은 무슨 얘기를 한 거야?’가 궁금하면 ‘릴리스AI’에 들어가면 된다. 궁금한 유튜브 링크를 입력하거나, 논문 원문을 올리면 몇 분 만에 뚝딱 요약해준다. 원하면 이 내용으로 블로그 포스트도 작성해준다.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는 것. 이 일 잘하는 AI는 국내 스타트업 ‘릴리스에이아이’가 지난해 출시한 AI 툴이다.
'헤이젠'이 흥하기 시작한 건 2023년 미국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유창하게 중국어를 하는 딥페이크 영상이 바이럴되면서부터였다. [유튜브 캡처]

②아랍어 구사하는 내 모습이 궁금하다면 ‘헤이젠’
40여 개국 언어 영상을 클릭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헤이젠’도 인기를 끄는 중이다. 이 툴은 한국어 하는 영상 하나만 올리면 AI 기술로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등 여러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헤이젠은 중국계 창업가들이 만들었지만,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으로 본사를 옮기면서 서비스를 키워왔다.



③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으로 바꿔주는 ‘렌즈고’
‘지브리 스타일’, ‘1920년대 공포영화 스타일’ 사진을 만들고 싶다면? 느낌은 알지만 구사하기 힘들었던 이미지를 클릭 한 번으로 만들 수 있는 ‘렌즈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고퀄리티의 그림과 영상을 만들어준다.

'렌즈고'에서는 픽사 스타일, 지브리 스타일, 1920년대 공포 영화 스타일, 반 고흐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꿀 수 있고, 새로운 그림을 만들 수도 있다.
※풀영상과 스크립트는 더중앙플러스 구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복사해 붙여넣으세요.
내 입이 40개 국어 술술 한다…의외로 쉬운 AI 활용법 4가지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66654



하선영(dynamic@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