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제로베이스원, 악플러·사생에 법적대응..“선처나 합의 업다” (전문)[공식]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악플러들과 사생에게 칼을 빼들었다.

제로베이스원의 소속사 웨이크원은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불법 게시물 게재 혹은 위법 행위 발견 시, 국내와 국외를 막론하고 모든 적법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들이 법적으로 처벌받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국내 로펌 ‘세종’ 및 美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올해 초부터 유튜브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온라인 커뮤니티 등 모든 국내외 채널을 대상으로 제로베이스원과 관련한 불법 게시물과 위법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법적 처벌을 위한 증거 자료를 다수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확보한 개인 정보를 활용하여 아티스트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하거나 거주지에 무단 침입하는 등 안전과 사생활을 위협하는 위법 행위에 대해서도 수집된 증거 자료와 함께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기 고소 건 중 일부는 경찰 조사 후 판결이 내려져 합당한 법적 처벌을 받았다”고 알렸다.



소속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 사생활 등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범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CINEMA PARADISE(시네마 천국)'를 발매하고 3개월 만에 컴백한다.

다음은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WAKEONE(웨이크원)입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권리침해 법적 대응 관련 안내드립니다.

웨이크원은 소속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불법 게시물 게재 혹은 위법 행위 발견 시, 국내와 국외를 막론하고 모든 적법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들이 법적으로 처벌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당사는 국내 로펌 ‘세종’ 및 美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올해 초부터 유튜브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온라인 커뮤니티 등 모든 국내외 채널을 대상으로 제로베이스원과 관련한 불법 게시물과 위법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법적 처벌을 위한 증거 자료를 다수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더불어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확보한 개인 정보를 활용하여 아티스트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하거나 거주지에 무단 침입하는 등 안전과 사생활을 위협하는 위법 행위에 대해서도 수집된 증거 자료와 함께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기 고소 건 중 일부는 경찰 조사 후 판결이 내려져 합당한 법적 처벌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 사생활 등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범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웨이크원은 팬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에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지민경(sunday@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