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영림원소프트랩, 2분기 흑자전환 매출 150.9억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 060850)이 2024년 2분기 경영 실적을 공시를 통해 14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150.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6억 원, 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으나 지난 분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 태광후지킨, 티엠씨 등 규모 있는 프로젝트 및 PI(프로세스 혁신) 컨설팅 금액이 매출로 인식되어 흑자전환을 했다. 또한, 2분기 신규 수주 계약 건도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매출로 인식되면서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일본 법인 에버재팬은 일본 대흥전자통신주식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산업별 맞춤형 클라우드 ERP 솔루션 ‘디에버 플렉스(D-Ever flex)’를 지난 4월 출시했다. ‘디에버 플렉스’는 출시 3개월 만에 일본 내 3개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일본 정부가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 증대를 이유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는 만큼 ‘디에버 플렉스’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시스템에버인도네시아(SEI)도 수주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는 국내 ERP 전문 기업이 전무한 상황으로, SEI는 현지 기업 및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내 기업 대상 ERP 공급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SEI는 수주 성과 상승세에 따라 컨설턴트와 개발자를 확충하고 있으며, 국내 본사 개발 건도 수행함으로써 부족한 국내 개발 인력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중견기업으로 시장을 확대하면서 계약 규모가 커지는 바람에 매출 인식이 늦어진 부분이 있지만 하반기에는 고스란히 매출로 반영될 것”이라며, “회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외 사업의 경우 인도네시아에서의 규모 있는 계약 성사와 일본의 역량 있는 파트너사의 지속적 고객 확보를 통해 하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에 긍정적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경영 혁신을 선도하는 ERP 플랫폼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30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