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J ‘새꿈대학’ 내달 가을학기 개강
해켄색 필그림선교교회 설립…오는 9월 5일 시작
시니어들에게 다양한 강의와 유익한 시간 제공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노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강의와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새꿈대학이 뉴저지주 해켄색 소재 필그림선교교회에서 가을학기 개강식을 갖고 수업에 들어간다. [사진 새꿈대학]](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408/13/316eb204-e5c5-4ed6-851a-34e4f5bfc62b.jpg)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노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강의와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새꿈대학이 뉴저지주 해켄색 소재 필그림선교교회에서 가을학기 개강식을 갖고 수업에 들어간다. [사진 새꿈대학]
65세 이상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노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강의와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는 새꿈대학(New Dream Academy: 학장 손완배)이 오는 9월 5일 가을학기를 개강한다.
뉴저지주 해켄색 소재 필그림선교교회에 있는 새꿈대학은 그동안 시니어 케어 분야에서 다소 소외됐던 메디케어(Medicare) 보유 시니어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온 양춘길 목사와 손완배 학장.황교돈 이사장 등 지도급 장로들이 앞장서 설립했다. 특별히 새꿈대학은 시니어라면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필그림선교교회와는 별도의 독립법인으로 설립 운영되고 있다.
새꿈대학은 “학교를 창립하신 분은 하나님이시고, 이사장이신 황교돈 장로님 등 여러 장로님들께서 후원하고 있다”며 “대학의 캐치프레이즈는 ‘새로운 시작, 행복한 삶’으로, 시니어들이 남은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행복을 누리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올 가을학기는 오는 9월 5일 개강해 11월 21일까지(12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새꿈대학은 “행복에 관련된 강의와 토론, 발표 시간, 행복의 필수요소인 건강강좌가 매학기 3~4개와 함께 모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 활동도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주별로 진행되는 핵심 강의(주제)는 ▶새로운 꿈, 행복한 삶 ▶암을 이기는 먹거리 ▶재미있는 이민 이야기 ▶좋은 습관 만들기 ▶발 건강 ▶첨단기기 ▶멋 부리기 ▶여행 보따리 ▶행복한 삶에 대한 발표회(야외행사) ▶감염내과 강의 ▶미 대선 이후의 세계정세 ▶법률상담 등이다.
새꿈대학은 “입학 자격은 65세 이상의 시니어들은 누구나 아무 제한 없이 등록할 수 있다”며 “나이 들면 동작이 느려지고 때로는 귀찮아지지만 집안에만 계시지 마시고 밖으로 나오시고, 특히 가족과 사회 구성원 모두가 시니어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새꿈대학
▶주소: 80 Commerce Way, Hackensack(필그림선교교회)
▶전화: 201-315-8242
▶e메일: [email protected](이상 새꿈대학 교무처)
▶참가비 200달러(점심식사 포함)
박종원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