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성형외과, 안면거상 수술 한국 최고 명성
박준형 원장 “안면거상 수술, 제대로 된 병원 선택이 중요”
올해 대한민국 ‘100대 명의’ 선정…뉴욕주하원의원 상 수상
![더플랜성형외과 빅준형 원장. [사진 더플랜성형외과]](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408/06/acbce00d-0c04-4a71-a545-622f58dd9c3c.jpg)
더플랜성형외과 빅준형 원장. [사진 더플랜성형외과]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안면거상 수술은 즉각적인 안티에이징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현존 유일의 수술법으로, 미국에서만 매년 20만 건 이상 시행되는 가장 뜨거운 수술이다. 최근에는 안면거상 수술을 위해 미국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한인 고객들이 줄을 잇고 있는데, 박 원장은 인터뷰에서 안면거상 수술 시 주의점과 병원 선택 기준 등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전했다.
박 원장은 10여 년 동안 2000회 이상의 안면거상 수술을 집도한 해당 분야 최고 전문의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명의’에 선정됐고, 최근 뉴욕에서도 그 실력과 경력을 인정받아 뉴욕주하원의원 상을 받았다.
![미국에서 매년 20만 건 이상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수술인 안면거상 수술 장면. [사진 더플랜성형외과]](https://news.koreadaily.com/data/photo/202408/06/a8ba48d8-d792-4956-9968-3f40f3340690.jpg)
미국에서 매년 20만 건 이상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수술인 안면거상 수술 장면. [사진 더플랜성형외과]
“안면거상 수술은 성형수술의 꽃이라 불릴 만큼 고난도의 수술이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만 한다. 또한 똑같아 보이는 성형외과 전문의라고 해도 안면거상 수술의 경험 유무, 그것도 얼만큼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했는지 따져봐야 한다.”
-한인들은 안면거상 수술 시 특별한 의료기술을 적용하는가.
“한인을 포함해 동양인의 경우 얼굴 무게가 서양인에 비해 무겁고 얼굴의 형태가 사각진 형태를 띠고 있기 때문에 거상 시 강한 힘으로 잡아당겨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수술법인 ‘딥 플레인 테크닉(Deep plane technique)’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더욱 안정적으로 고정이 가능하며, 훨씬 자연스럽고 오래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한인의 경우에는 안면거상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이러한 수술법을 적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안면거상 수술 시 소요되는 시간은.
“적절한 수술 시간은 3~4시간이다. 안면거상 수술 시에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안면신경을 다치지 않고 ‘피하근건막층(SMAS: Superficial Muscular Aponeurotic System)’을 최대한 멀리, 그리고 안전하게 주저함이 없이 박리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환자에 따라서 수술 시간이 길어질 수 있지만 4시간이 넘어가는 경우 집도의 실력이 의심스럽고, 반면 수술 시간이 3시간 이내로 짧으면 수술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뉴욕·뉴저지 한인동포 등 해외거주 고객들이 유의해야 할 것들은.
“출국 일정이 정해져 있는 해외 거주 환자를 대상으로 고압산소치료 등 회복을 빠르게 촉진하는 별도의 회복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안면거상은 일상 복귀를 위해 1~2주의 경과 관찰 기간이 필요하기에 이 기간 동안 한국에 체류하여야 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안면거상 수술을 생각하고 있는 한인들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지.
“안면거상 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하고 싶다. 안면거상 수술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에서 ‘더플랜성형외과’를 검색하거나, 카카오톡 또는 대표전화 등을 통해 자세한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더플랜성형외과
▶웹사이트: www.theplanps.com
▶대표전화: +82-2-543-5009
▶카카오톡 ID: theplanps
▶운영시간(뉴욕 기준 EDT): 7pm~4am(일~목), 7pm~1am(금)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