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오 CPA] "부의 핵심은 세금"…절세·투자 수익 한 번에
차별화된 세금 설계 컨설팅
세금 공제 및 투자 플랜 소개
'존 오(John Oh) CPA Professional Corp'는 세금보고와 회계 그 이상의 절세와 금융 자산 관리를 도와준다. 개인과 사업체, 부동산 소유주 및 투자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특히 세금 유예, 고소득자 절세 설계, 법인 세금공제 분석 등을 통해 개인 및 법인의 세금 설계를 컨설팅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주식 부동산 사업체 세금 플랜 및 'Opportunity Zone Charitable LLC' 설립을 통한 양도소득세 절감 및 유예도 전문 분야다.
존 오 CPA는 "1년에 한 번 세금보고를 해주고 재무제표를 만드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세금을 산정하고 합법적인 절세 방법을 컨설팅해 준다는 점에서 일반 회계사무실과는 차이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간단하게는 은퇴 플랜부터 아직 한인들은 잘 모르는 텍스 세이빙 인베스트먼트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오일과 가스회사에 투자하면 투자 금액의 85%를 텍스로 공제받을 수 있어 내년 세금보고를 대비해 투자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조언했다.
오 CPA에 따르면 부부의 소득이 20만 달러인 경우, 세금을 4만 달러 정도 납부하게 된다. 만약 10만 달러를 오일과 개스에 투자하면 세금이 4만 달러에서 1만5000달러로, 5만 달러를 투자하면 2만8000달러로 조정된다. 투자 시점에서 8개월 이후부터 원금과 이자를 매달 받게 되는데 5년여에 걸쳐 원금이 회수되고 그 이후에는 오일을 팔아 남은 이윤을 지급받게 된다.
"내면 없어지고 마는 세금과 달리 이 경우 투자 수익이 4~6% 정도 된다. 작년에 투자한 고객들은 아주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니 성공적인 '세테크'라 해도 무방하다. 오일과 가스회사 투자를 비롯해 고객들의 절세와 재산 증식을 위한 여러 가지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오 CPA는 힘주어 말했다.
한편, 존 오 공인 회계사는 15년 이상의 다양한 세금 재무 및 비즈니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개인, 기업, 파트너십, 비영리 소득세 신고 및 감사, 포괄적인 회계 서비스, 세금 해결 및 세금 계획 서비스 제공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문의: (714)249-7544,
(213)703-2614
▶주소: 300 S. Harbor Blvd,
Anaheim
▶웹사이트: johnohcpa.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