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푸틴 "미국 장거리 미사일 독일 배치시 '거울조처' 맞대응"
[영상] 푸틴 "미국 장거리 미사일 독일 배치시 '거울조처' 맞대응"[https://youtu.be/iRgiTNumowc]
(서울=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미국의 장거리 미사일이 독일에 배치될 경우 러시아도 중·단거리 미사일 배치 유예를 중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스푸트니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해군의 날 기념식에서 "미국이 그러한 계획을 이행하면 우리는 앞서 채택한 중·단거리 타격 무기 배치에 대한 일방적 유예에서 벗어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의 중요한 국가·군사 행정 시설과 행정·산업 중심지, 국방 인프라가 이러한 무기의 사거리 내에 있다면서 "향후 핵탄두를 장착할 수 있는 그런 미사일이 우리 영토에 도달하는 비행거리는 10분 정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미국과 그의 유럽 및 세계 다른 지역 위성국가들의 행동을 고려해 (미사일) 배치를 위한 '거울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미국과 독일은 지난 10일 공동성명에서 미국이 2026년부터 독일에 SM-6(함대공미사일), 토마호크(순항미사일), 개발 중인 극초음속 무기 등 장거리 미사일을 배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문창희
영상: 로이터·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문창희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