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수배자·범죄조직원이 찾은 이 필리핀 병원…수술로 얼굴 바꿨다

경찰, '비밀병원' 단속…'범죄 소굴' 중국계 온라인 도박장과 연관

수배자·범죄조직원이 찾은 이 필리핀 병원…수술로 얼굴 바꿨다
경찰, '비밀병원' 단속…'범죄 소굴' 중국계 온라인 도박장과 연관

(하노이=연합뉴스) 박진형 특파원 = 필리핀에서 수배자·범죄조직 조직원 등에게 수사망을 피할 수 있도록 성형수술을 해주는 무허가 비밀 병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이들 병원은 온라인 사기 등 각종 범죄 온상으로 꼽히는 중국계 온라인 도박장들과 연관된 것으로 나타나 당국은 수사 강도를 높이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과 필리핀 현지 일간 필리핀스타 등에 따르면 필리핀 경찰은 지난 5월 마닐라 인근 파사이시의 한 비밀 병원을 수색, 모발 이식 기구·치아 임플란트·피부 미백용 링거 등을 압수했다.
또 베트남인·중국인 의사 3명, 중국인 약사 1명, 베트남인 간호사 1명을 체포했는데 이들 모두 필리핀 내 의료행위 자격증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수사 당국은 약 400㎡ 넓이의 이 병원이 필리핀에서 불법으로 일하는 중국계 온라인 도박장 직원 등에게 성형수술 같은 시술을 제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필리핀 대통령 직속 조직범죄대책위원회(PAOCC)의 윈스턴 존 카시오 대변인은 이 병원이 고객에게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요구하지 않아 수배자나 불법체류자가 이용할 수 있다면서 성형수술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사람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2022년 12월 필리핀 이민 당국이 신원을 숨기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은 중국인 폭력조직원 1명을 체포했는데, 이 같은 사건은 이런 비밀 병원들과 연관돼 있을 수 있다고 카시오 대변인은 지적했다.
당국은 이 병원을 포함한 불법 병원 2곳을 몇 주 안에 폐쇄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찰 대변인이 BBC에 밝혔다.
필리핀 국가수사청(NBI)도 지난 6일 마닐라 인근 마카티시의 한 무허가 의원을 수색했다.
이 과정에서 중국인으로 보이는 최소 8명이 의원 건물 2층에서 뛰어내려 달아나는 등 탈출했으며, 필리핀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되지 않은 중국 한약이 발견됐다.
이 의원은 마닐라 북쪽 팜팡가주에 있는 한 중국계 온라인 도박장이 소유하고 있으며, 병원이 아닌 약국으로 등록한 채 운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필리핀역외게임사업자(POGO)로 불리는 중국계 온라인 도박장은 도박이 금지된 중국 본토 고객들을 겨냥한 중국 자본 투자로 2016년께부터 필리핀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하지만 당국 단속 결과 이들 업장에서 전화·온라인 사기, 불법 입국 알선·인신매매 등 갖가지 범죄가 벌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박진형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