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C-클래스 엔트리급’상품성 강화 모델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C 200 아방가르드.

메르세데스-벤츠 C 200 아방가르드.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C-클래스’ 엔트리 모델을 상품성 강화해 재출시한다. 강화된 상품성에는 합리적인 가격,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이 포함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마티아스 바이틀)는 17일, 럭셔리 중형세단 C-클래스의 엔트리 모델 ‘C 200 아방가르드’와 ‘C 200 AMG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C-클래스는 1982년 전신인 190 모델을 선보인 후 세대를 거듭하며 전세계적으로 1,050만 대 이상이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6세대 모델은 2022년 국내 출시됐다.

새로 출시되는 C 200 아방가르드 및 C 200 AMG 라인은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가격은 C 200 아방가르드가 6,200만원, C 200 AMG 라인이 6,500만원(모두 부가세 포함)이다.



두 차량 모두 앞좌석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하이패스 결제 금액 및 잔액을 중앙 디스플레이에 띄워주는 톨 정산 시스템, 원격으로 차량을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키 전달 프리인스톨레이션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C 200 AMG 라인.

메르세데스-벤츠 C 200 AMG 라인.


두 차량 모두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32.6 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9단 변속기로 섬세하고 부드러운 주행 질감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가 가속 시 최대 20마력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며,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뛰어난 효율성까지 갖췄다. 특히 전 라인업 저공해차량 2종 인증을 획득해, 혼잡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C-클래스의 외관은 젊고 역동적인 느낌에 중점을 둔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계승하면서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C 200 아방가르드 모델은 LED 고성능 헤드램프 및 전면부 중앙의 삼각별 로고 및 루브르와 함께 세로형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으로 마감된 프론트 에이프런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했다. C 200 AMG 라인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18인치 AMG 5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조합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C 200 아방가르드_인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C 200 아방가르드_인테리어.


실내에는 다양한 디지털 요소가 탑재돼 진일보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대시보드와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을 향해 약 6도 기울어진 디자인을 채택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대시보드 위 송풍구는 항공기 엔진 덮개인 나셀(nacelle)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차량 중앙의 11.9인치 세로형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간단한 터치만으로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음성 및 터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고, 스도쿠나 셔플픽 등 다양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하며,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 위치한 지문 스캐너를 통한 사용자 로그인으로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설정을 불러올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C 200 AMG 라인_인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C 200 AMG 라인_인테리어.


C 200 에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기술의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 차선 이탈 방지 및 차선 변경 어시스트 등을 포함하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여기에는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도 같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후방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앞좌석 열선 시트, 온열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차량 내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로 모니터링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100c@osen.co.kr


강희수(100c@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