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대구한의대, 경북 유일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선정

오성캠퍼스 내 더플러스 빌리지 및 대구한의대 전경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5월 30일 교육부가 지원하는 “2024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에 경북 유일 선정되었다.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서의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대학‧기업‧지역이 상생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을 통하여 5년간 총사업비 약 100억원 규모로 헬스케어, 화장품, 기능성식품 분야의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기획 및 개발, 분석 및 인증, 마케팅, 투자 및 기술이전, 인력양성 등을 지원한다.

특히, 산학연협력단지 내 입주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하여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재)경북테크노파크, (재)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재)한국한의약진흥원, 환동해산업연구원, ㈜에코프로파트너스, ㈜다래전략사업화센터, (사)캠틱종합기술원이 대구한의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 내 전용공간에 입주하여 상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한의대는 최근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구경북 지역중소기업 지원협의회, 중앙아시아진출을 위한 기업설명회, 경산시-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추진 MOU, 경상북도–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 추진간담회 등 본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준비를 완료하였다.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분야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경상북도 지역주력사업인 라이프케어소재와 경산시 전략산업인 바이오소재산업과 연계하여 50개 이상의 기업을 육성한다.

오성캠퍼스 내 약3,880㎡(공유면적 포함)의 THE PLUS Village를 구축하고, 산학연융합랩, 기초연구랩, 비즈니스랩을 핵심시설로 운영하며, 화장품공장, DHU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메이커스페이스 등의 지원시설을 활용하여 기업의 성장지원, 지역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학에서는 향후 산학연협력 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오성캠퍼스를 창업혁신파크로 조성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창업부터 성장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K-MEDI(헬스케어, 화장품, 기능성식품)산업의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정부, 지방, 대학, 기업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한 사업 수행을 통하여 지역기업 및 산업을 육성,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인재의 유출을 방지함으로서 지역 소멸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 아울러, K-MEDI 실크로드 구축을 통한 지역 우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충기(newnew9@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