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농번기 농가에 보탬 되자"…중앙그룹, 화훼농가서 일손 지원

" 한창 바쁜 농번기인데도 농가 일손이 부족해 시름에 잠긴 화훼농가를 찾아 작은 일손이나마 보탰습니다. "
21일 오전 9시 20분부터 중앙그룹 임직원 40여명 및 농협중앙회 임직원 20여명과 함께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태리 화훼농가 비닐하우스를 찾아 ‘화훼 농사일’을 도운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의 말이다.
중앙그룹 상반기 농촌 봉사활동이 21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농협 관내의 한 화훼농가에서 열렸다. 이날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왼쪽 세번째), 김규식 김포시 부시장(왼쪽 두번째), 조동환 고촌농협 조합장(왼쪽 첫번째), 김영일 중앙홀딩스 경영감사담당(왼쪽 네번째), 강주연 HLL 대표(왼쪽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민규 기자
중앙그룹 임직원들은 이날 비닐하우스에서 자라고 있는 어린 수국에 유기비료를 나눠주고, 모종을 심을 작은 플라스틱 화분을 하나씩 박스에 꽂아 정렬했다. 이들은 4500㎡ 드넓은 비닐하우스 내를 분주히 오가면서 수국과 시클라멘이 심어진 작은 화분을 볕이 잘 드는 공간으로 옮기는 작업도 했다.

그리고 시든 시클라멘 잎을 솎아주는 작업도 했다. 이들은 온종일 뙤약볕이 내리쬐는 가운데 오전과 오후로 나눠 4시간 동안 일손을 거들었다. 비닐하우스 내에서 작업복 차림에 장갑을 낀 채 연신 구슬땀을 훔쳐가면서도 밝은 표정으로 화훼농가를 도왔다.
중앙그룹 상반기 농촌 봉사활동이 21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농협 관내의 한 화훼농가에서 열렸다. 이날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오른쪽 두번째)과 류영호 중앙홀딩스 사업담당(오른쪽 첫번째)이 화분을 볕이 잘드는 곳으로 옮기고 있다. 전민규 기자
중앙그룹은 이날 농번기를 맞아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와 손잡고 농촌 일손 지원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 봉사에는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 이수영 JTBC 대표, 홍정인 메가박스 대표, 조동환 고촌농협 조합장, 이동근 농업농촌지원본부장 등 중앙그룹과 농협 임직원 60여명이 모여 일손을 도왔다.

이번 농촌 일손 돕기 봉사는 중앙그룹의 ‘온(溫) 캠페인’과 농협중앙회의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2020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각각 개최하는 행사다. 그동안 5년 동안 300명에 가까운 중앙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중앙그룹 상반기 농촌 봉사활동이 21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농협 관내의 한 화훼농가에서 열렸다. 이날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왼쪽 세번째), 김규식 김포시 부시장(왼쪽 두번째), 조동환 고촌농협 조합장(왼쪽 첫번째), 남용석 메가박스 부문대표 (오른쪽 세번째), 손영민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오른쪽 두번째), 이동근 농업농촌지원본부장(오른쪽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민규 기자
“중앙그룹 임직원, 5년째 1년에 두 차례 농가 일손 도와”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은 “5년째 농촌을 돌며 일손을 보태고 있는데 1년에 두 차례이지만 매번 농업의 가치와 땀의 소중함을 느낀다”며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더하고 농민들의 노고를 덜어 드리는 데 중앙그룹이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동근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은 “매년 빠지지 않고 농업·농촌을 위한 봉사활동에 아낌없는 관심을 보여주시는 중앙그룹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농협은 관계인구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 연계 활동을 통해 농촌 소멸에 대응하고, 희망 농업, 행복 농촌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앙그룹 상반기 농촌 봉사활동이 21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농협 관내의 한 화훼농가에서 열렸다. 이날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오른쪽)이 화분을 볕이 잘드는 곳으로 옮기고 있다. 전민규 기자
이날 일손 도움을 받은 화훼농가 ‘백배농원’ 농장주 김정구씨는 “본격적인 봄철 화훼 농사 준비를 위해 많은 일손이 필요한데 하루 9만∼11만원을 주고도 외국인 및 내국인 근로자를 구하기 어려운 게 요즘 농가의 현실”이라며 “오늘 많은 분이 일손을 보태줘 올해 봄철 화훼농사는 큰 시름을 덜었다”고 말했다.

중앙그룹은 중앙일보와 JTBC·SLL·메가박스·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등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종합 콘텐트 그룹이다. 1994년 자원봉사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자원봉사 대축제, 수해 복구, 국제 긴급구호, 통역 봉사 ‘BBB(Before Babel Brigade)’ 운동, 국내 저소득가정 어린이 지원 프로그램 ‘위스타트(WeStart)’ 운동, 국내 최대 나눔 행사 ‘위아자나눔장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ON(溫) 캠페인’과 ‘그린 메신저 캠페인’, ‘커넥트 중앙’, ‘중앙그룹 봉사단’ 등 4대 핵심 추진 사업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익진.김하나(ijje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