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포토타임] 반려견과 함께 하는 템플스테이, 부산 홍법사 개최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4:30
반려견과 함께 하는 템플스테이, 부산 홍법사 개최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10일 부산 금정구 홍법사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행사가 열려 행사에 참가한 시민과와 반려견이 입제식 후 잔디밭에서 산책을 하고 있다. 참가자와 반려견은 1박2일 동안 LED 연등 만들기, 반려견과 동반 절 산책하기, 염주 만들기, 사찰음식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2024.05.10 오후 3:00
젖먹던 힘까지 '영차!'... 영산줄다리기 참석한 학생들
1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자대학교 스포츠트랙에서 열린 138주년 이화여대 대동제와 함께하는 국가무형유산 영산줄다리기에 참여한 학생들이 힘차게 줄을 당기고 있다(위 사진). 1969년 2월 국가무유산으로 지정된 영산줄다리기는 경남 창녕군에서 전승해 왔으며 그해 농사의 풍흉을 점치거나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행해오고 있는 민속놀이다.

뉴스1
10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영산줄다리기에 참석한 학생들이 양 진영으로 나눠 기싸움을 펼치는 진잡이놀이를 하고 있다. 뉴스1

■ 오후 2:30
동래문화교육특구 페스티벌에서 단체 줄넘기하는 학생들
부산동래구가 주최하고 동래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24년 동래문화교육특구 페스티벌'이 10일 부산 동래구 동래문화회관 일원에서 열려 명랑운동회에 참가한 관내 초?중학생들이 단체 줄넘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날 조선민화걸작 책거리전, 독서의 숲,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렸다.

송봉근 기자

■ 2024.05.10 오후 1:00
'초여름 날씨' 제주 찾은 관광객... 주말 날씨는?
완연한 초여름 날씨를 보인 10일 오전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기상청은 내일(11일) 오전부터 경기 북부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이 비는 일요일인 12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예상 강수량은 최대 100㎜, 수도권 30㎜ 등이다. 주말 낮 최고기온은 27도로 평년보다 높아 비가 내리는 중에도 후텁지근한 곳이 있겠다.

뉴시스

■ 오전 10:20
개방 2주년 맞은 청와대...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74년 간 권력의 중심에서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곧바로 일반에 공개됐던 청와대가 개방 2주년을 맞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청와대재단은 역사적 상징성과 특수성을 가진 청와대에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새로운 정체성을 더함과 동시에 다양한 전시와 음악회 및 분야 공연, 다원예술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청와대의 새로운 장소적 가치를 국민과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청와대 개방 2주년인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내 본관과 상춘재(오른쪽)의 모습.




뉴스1
뉴스1

■ 오전 9:30
출근하는 검찰총장, 취재진 질문엔 묵묵부답
이원석 검찰총장이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출근하며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 없이 청사로 들어갔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은 기자회견 답변을 통해 "검찰이 공정하고 엄정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최근 이 총장은 수사팀에 신속한 수사를 지시했다.

뉴스1
뉴스1



김성룡(xdrag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