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코디 ‘마블에디션’ 위생용품 인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쌍용C&B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지난해말 탄생한 코디 ‘마블에디션’이 올들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역대급 영화 흥행과 마니아층을 보유한 마블의 어벤져스 캐릭터를 입은 코디 미용티슈와 물티슈가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생활위생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쌍용C&B의 대표 브랜드인 코디는 ‘포켓몬스터’, ‘미키 마우스’ 등 지난 수년간 주요 인기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일상에 친근함과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디자인을 위한 수년간의 노력 끝에 마블의 어벤져스 캐릭터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제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이후 미니 미용티슈와 물티슈, 미용티슈 등 ‘마블에디션’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성과를 높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코디의 ‘마블에디션’ 론칭은 가사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남성들을 의미하는 ‘요즘 남편·없던 아빠’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것과도 연관이 깊다”며 “젊은 남성 팬덤을 보유한 마블은 기존 캐릭터 제품보다 넓은 고객층에 소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객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분석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캐릭터 상품을 개발할 때 주부층과 어린이의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와 협업을 하는 게 일반적이었다면, 쌍용C&B는 밀레니얼 세대의 젊은 아빠들이 가사와 육아 분담뿐만 아니라 관련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등 위생용품 소비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에 주목했다. 그 결과, 남성을 포함한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디자인에 입힌 색다른 콘셉트의 ‘마블에디션’이 탄생한 것이다.

쌍용C&B 관계자는 “어벤져스의 인기가 큰 만큼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기대치가 높을 것 판단하여, 이를 충족하면서도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 디자인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품질은 물론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쌍용C&B는 지난 수년간 ‘포켓몬스터’,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오버액션토끼’, ‘요괴워치’ 등의 인기 캐릭터는 물론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제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서명수(seo.myongsoo@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