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주최, 통일 골든벨 대회 성료
민주평통 덴버협의회가 주관하는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가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에서 개최되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덴버협의회(회장 곽인환, 이하 민주평통)가 주최한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가 지난 20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교장 이미희)에서 열렸다.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는 재외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유민주 평화통일관을 갖게 하고, 역사관 함양을 통해 글로벌 평화통일 인재 육성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민주평통 덴버협의회가 주최하는 통일골든벨 대회는 콜로라도 스프링스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것으로,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행사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곽인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덴버협의회에서 실시하는 통일 골든벨 행사를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대한민국 민주평통 사무처에서 출제한 자유민주평화 통일을 주제로한 퀴즈 문제들을 풀면된다” 면서 “1등 통일상은 받은 학생은 7~9월경 한국정부의 초대로 대통령을 만날수도 있으며, 기타 많은 혜택도 주어진다. 하지만 입상에만 연연해 하지말고 자유민주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깨우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오늘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학부모, 교장선생님, 담당 교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곽 회장은 이 행사를 위해 후원한 콜로라도 한미청소년문화재단(대표 김현주, 이사장 이종욱), 하은헌 전 남부콜로라도 한인회장, 정기수 현 콜로라도주 한인회장, 허용환 위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협의회와 학교측은 샌드위치, 김밥, 샐러드빵 등을 준비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1등 (통일상) $500
윤라희 17세
▶2등(평화상) $200
Isaiah Roux
▶3등(민주상) 각 $100
배윤지 15세,
배윤서 14세
▶장려상 (3명) 각 $50
홍미혜 14세,
정혁 17세,
Ian Demufh 17세
김경진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