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스 마라톤 행사 성료

코코로드레이스 참가한 한국 인플루언서 단체 사진
괌정부관광청은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괌 이파오 비치 공원에서 진행된 ‘2024 코코 로드 레이스’ 마라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 코코 로드 레이스’는 괌 현지 주민뿐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을 비롯한 총 19개국에서 약 800여 명이 참여해, 국제 이벤트의 면모를 갖춰 나갔다. 그중 한국인 참가자는 98명으로 주최 측인 괌과 미국 다음 세 번째로 많은 인원이 참가하여 해외 참가국 중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2006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코코 로드 레이스는 4월 13일 만 4세부터 12세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펀 런이 열렸으며, 이 행사는 나이에 따라 0.6km, 1.6km, 3.3km의 코스로 진행되었다. 이틀날인 4월 14일은 만 13세부터 참여 가능한 코코 로드 레이스가 개최되었으며. 하프 마라톤과 10km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되었다.

한국인 참가자들은 특히 10km 코스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는데, 전체 1위, 5위, 7위 모두 한국인으로, 이들은 각 연령별 그룹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코코 로드 레이스 마라톤은 괌의 국조이자 괌 지역의 멸종 위기종인 ‘코코 새 (괌 뜸부기)’ 보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코코 새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2006년 첫 개최 이래 매년 참가자 수와 명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괌정부관광청은 이번 행사에 가수 션과 배우 윤세아, 언노운 크루, 러닝 인플루언서 안정은과 런소영 그리고 여행 인플루언서와 키즈 인플루언서를 총 19명을 초청하였고, 이들은 10km와 하프 마라톤에 참여하여 코코 새를 보호하는 데 뜻을 함께 했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코코 로드 레이스는 괌의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달리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마라톤으로 매년 참가자 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행사에 참가하신 모든 러너분들께 감사드리며, 마라톤뿐만 아니라 괌에서의 휴양도 즐겨 보시길 바란다. 괌은 휴양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곳”이라고 전했다.

매년 괌에서 진행되는 코코 로드 레이스 행사는 내년 4월 12일부터 13일 양일 간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괌정부관광청 공식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명수(seo.myongsoo@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