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새로운 시작" 김우진, 미니 3집 'I LIKE THE WAY' 기대 포인트 3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가수 김우진이 스스로의 이야기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김우진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I LIKE THE WAY'를 발매한다. 전작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김우진은 그간 미니 1집 'The moment : 未成年, a minor.', 미니 2집 'The moment : 美成年, Bounce.'를 통해 미(未)성년이 미(美)성년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긍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에너지로 풀어내며 호평받은 가운데, 신보의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당찬 출사표



'I LIKE THE WAY'는 김우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인 동시에 본인을 억압하던 모든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걷겠다는 김우진의 당찬 출사표 같은 앨범이다. 힘든 시간을 겪으면서 자신에 대한 깊은 통찰, 또 앞으로 김우진이 가야 할 길에 대한 확신을 경험하며 음악 내외적으로 더욱 단단해졌다.

이를 보여주듯, 김우진은 'REBIRTH'라는 타이틀 아래 당당히 런웨이를 펼친 인트로덕션 필름을 비롯해 본인의 머리카락을 직접 자르거나 자동차 위에서 자유롭게 베이스를 연주하는 이미지 티저를 잇달아 공개했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고, 이를 명확하게 표현함으로써 한 단계 진일보한 솔로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 앨범 작업 전반 진두지휘…진솔한 이야기

신보에는 타이틀곡 'I Like The Way'를 포함해 'Pretty Mess', 'What U Say', 'Hold', 'To. My Friend'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김우진은 앨범의 곡 선정과 무드 구성, 그리고 대부분의 악곡 작사에도 참여하며 변화된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김우진은 또한 팝, 알앤비, 아프로비트, 발라드 등 폭넓은 장르를 소화하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단순히 비주얼적인 요소뿐 아니라 음악적인 측면에서도 한층 깊이 있는 김우진의 면모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 막강 프로듀서진 총출동…음악적 변신 예고

신보를 통해 음악적 변신을 예고한 김우진을 위해 막강한 프로듀서진이 뭉쳤다. 먼저, 타이틀곡 'I Like The Way'에는 K-POP 히트 메이커 라이언 전이 참여해 김우진과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한다. 이 곡은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펑키한 기타 사운드에 김우진의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진 팝 댄스곡이다.

이외에도 수록곡 'Hold'에는 H.O.T.의 강타가 김우진을 위해 작사, 작곡, 편곡까지 아우르며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Pretty Mess'의 노랫말은 R&B 여제 SAAY가 써 김우진의 음악적 성장에 힘을 실어줬다.

한편, 김우진의 미니 3집 'I LIKE THE WAY'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KMR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