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보스턴 다이내믹스 새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현대차 계열 로봇 기업…기존 유압식 아닌 전기구동 방식 "더 강하고 민첩하게 설계…현대차 시작으로 상업적 사용 모색"

보스턴 다이내믹스 새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현대차 계열 로봇 기업…기존 유압식 아닌 전기구동 방식
"더 강하고 민첩하게 설계…현대차 시작으로 상업적 사용 모색"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현대차 계열사인 로봇 제조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17일(현지시간) 인간을 닮은 새로운 버전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를 공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로봇은 현실 적용을 위해 설계됐다"며 "앞으로 몇 달, 몇 년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이 실험실과 공장, 우리의 삶에서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게 돼 흥분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틀라스'는 높은 압력을 가한 기름을 매개로 동작을 전달하는 기존의 유압 방식이 아닌 전기 구동 방식으로 설계됐다.
이 회사는 "아틀라스 전기 버전은 더 강하고 더 민첩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됐다"며 "인간의 폼팩터(form factor·외형)와 비슷할 수 있지만, 인간의 동작 범위에 제약받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는 데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움직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변화의 핵심은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에 있다"며 "이 파트너십이 차세대 자동차 제조 역량을 구축하는 것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아틀라스 로봇은 모기업인 현대차의 차세대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될 전망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아틀라스가 구동하는 영상도 공개했다. 31초짜리 영상에는 2족 보행의 아틀라스가 관절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다.
바닥에 누워 있던 아틀라스가 마치 체조 선수처럼 다리를 뒤로 비틀어 일어나고 몸통을 회전하며 카메라를 향해 걸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카메라가 장착된 머리 부위는 360도 회전하며 관절도 앞뒤 구분 없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차를 시작으로 새로운 아틀라스의 상업적 용도를 모색하고 있다며 완전 전기로 작동하는 이 로봇이 "이전 세대보다 더 강력하고 동작 범위가 넓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1992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분사한 뒤 2021년 현대차가 인수한 이 로봇 기업은 '로봇 개'인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으로 잘 알려져 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태종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