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8등신 여전사와 SD 캐릭터에 홀린 1040...‘스타시드‘, N극화 마케팅 통했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OSEN=고용준 기자] 8등신 여전사부터 SD 캐릭터까지 그야말로 극과극이다. 10대 청소년부터 40대 아저씨까지 각기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하고 플레이에 흠뻑 빠져들었다. 소위 N극화 마케팅이 통한 셈이다.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각 캐릭터의 팔색조 모습을 여러 방식으로 담아내며, 게이머들의 ‘N극화’ 취향을 저격 중이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지난 28일부터 국내 서비스 중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다채로운 캐릭터와 몰입도 높은 교감 시스템 등이 호평 받으며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고, 이후 구글 전체 게임 매출 8위, 애플 TOP10을 달성하는 등 흥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등신 여전사 모습부터 귀여운 SD형, 일러스트로 담은 SNS 일상과 2D 애니메이션 등으로, 게임 속에서 하나의 캐릭터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다양한 이용자층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스타시드’는 가상세계에서 AI 소녀인 ‘프록시안’ 캐릭터들과 함께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플레이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캐릭터들을 다양한 디자인의 외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게임에서 캐릭터는 8등신 3D 형태로 등장한다. 실사와 가까운 비율로, 전장에서 각 캐릭터들이 펼치는 스킬과 궁극기가 더욱 시원하고 선명하게 연출돼 전투에 보는 맛을 더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캐릭터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전략 육성할 수 있는 ‘아카데미’에서는 깜찍한 SD형태의 캐릭터로 반전 매력을 즐길 수 있다. SD는 캐릭터를 2등신에서 3등신의 가분수형으로 구현하는 기법이다. 아카데미에서는 사실적 비율로 등장하던 캐릭터들이 미니 사이즈로 변신해 수업을 듣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고, 수강 후에는 방어력, 기동성 등 필요한 능력치까지 높일 수 있어 기능성까지 갖췄다는 평이다.

‘인스타시드’에서는 섬세하게 채색된 일러스트형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록시안들의 개인 SNS인 인스타시드에서는 길거리, 레스토랑, PC방 등 캐릭터들의 취미와 성격을 엿볼 수 있는 친숙한 일상을 동화 같은 느낌의 일러스트로 제공해 스토리의 판타지적인 매력을 강조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면서 해당 스토리 단계에 따른 고퀄리티 2D 애니메이션도 감상할 수 있다. 역동적인 액션과 나가세 안나 등 S급 성우들의 열연이 여타 애니메이션 못지 않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여기에 2D 특유의 만화적 감성이 더해져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팬덤의 덕심까지 자극했다는 것이 컴투스 측의 분석이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