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이브, 4월 29일 컴백 확정..'아이브 스위치' 발매[공식]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4월 컴백을 알렸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의 커밍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커밍순 영상에는 ‘SWITCH’라고 적혀있는 화이트 컬러의 책이 등장했다. 여섯 가지의 색을 가진 보석이 하나의 열쇠로 완성되자 책이 열리면서 입체감 넘치는 성이 나타났고, 열쇠로 성의 문을 열자 책은 순식간에 화려한 실버 컬러로 변하면서 빛을 내뿜으며 마무리됐다. 이와 함께 발매일인 4월 29일이 오픈돼 컴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입체감 있으면서도 독창적인 3D 커밍순 영상을 통해 아이브는 또 한 번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콘셉트를 예고하며 글로벌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뷔와 동시에 막강한 팬덤을 구축한 아이브는 주체적인 소녀들의 당당한 매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다. 2022년 데뷔 1년 만에 각종 시상식의 신인상, 본상, 대상을 휩쓴 아이브는 지난해 역시 국내외 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며 굳건한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해 4월 발매한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는 초동 판매량 110만 장을 기록하며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은 두 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더블 타이틀곡 '키치(Kitsch)'와 '아이엠(I AM)'은 주요 음원 사이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 나란히 4월과 5월 메인 차트 최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이어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1집 '아이브 마인(I'VE MINE)' 역시 발매 4일 차 만에 커리어하이를 기록하며 초동 160만 장을 돌파, 트리플 타이틀곡 '배디(Baddie)', '이더 웨이(Either Way)',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3곡 모두 메인 차트를 장악하며 음반과 음원 성적으로 다시 한번 저력을 과시했다.

이와 함께 아이브는 2023년 발매한 타이틀곡을 통해 음악 방송에서 '키치' 2관왕, '아이엠' 9관왕(그랜드 슬램 달성), '이더 웨이' 1관왕, '배디' 5관왕을 차지해 통산 17관왕을 기록하는 위엄을 떨쳤다. 이러한 아이브의 인기는 시상식을 통해서도 확인케 했다. 아이브는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대상), TOP10, 밀리언스 TOP10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아티스트상, '제38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과 음반 부문 본상, '제33회 서울가요대상' 본상 등을 수상했다.

이와 같이 미주 투어를 마치고 돌아오는 아이브는 미니 1집 '아이브 마인' 이후 6개월 만에 어떤 모습으로 대중의 취향 저격에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브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며 컴백에 대한 열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선미경(seon@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