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연봉 3배 스카우트도 거절한 '찐 공무원' ('전참시')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연휘선 기자] ‘전참시’가 대세 중에 대세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의 현실감 넘치는 라이프와 웃음 절로 나는 풍자의 일상을 그려내며 토요일 밤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약칭 ‘전참시’) 292회에서는 ‘슈스 공무원’ 충주맨의 즐거움 가득한 순간과 풍자의 날 것 그대로의 유쾌한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의 일상과 함께 그의 주니어들이 최초로 공개됐다. 두 아들의 아침을 챙긴 그는 등원 시간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들이 자석 놀이를 하겠다며 등원을 거부하는 사태가 발생하자 당황함을 금치 못했다. 우여곡절 끝에 등원까지 마친 충주맨은 무사히 출근을 했고, 출근하자마자 편집실로 간 충주맨은 본격 업무를 시작, 쏟아진 메일에 바쁘게 일을 처리해 나갔다.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일명 ‘충TV’로 대세 반열에 오른 충주맨의 영상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공개됐다. 영상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혼자서 한다는 그는 어딘가에 도움을 요청하더니 전참시 촬영감독을 소환해 빵 터지게 만들었다. 충주맨은 자신이 짠 기획 의도에 맞게 촬영을 진두지휘했고, 촬영 감독의 실력에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충주맨은 한편 촬영 도구를 찾으러 시장실로 갔다. 충주맨은 시장실에 도착하자마자 촬영 준비로 동분서주했고, 충주시장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연기 디렉팅을 이어갔다. 충주맨은 모든 촬영을 마치고 촬영 결과물을 확인하던 중 어두침침한 화면과 오디오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사고를 발견해 씁쓸해했다.



‘슈스 공무원’ 충추맨의 도서 출간 기념 팬 사인회 현장도 그려졌다. 충주맨의 사인회가 펼쳐진 이곳은 투어스, 블랙핑크 등 핫한 스타들의 팬 사인회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이날 사인회에서 충주맨은 전국 팔도에서 온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공무원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다음으로 보이그룹 투어스 멤버 신유에 푹 빠진 풍자의 모습도 드러났다. 풍자는 일어나자마자 신유 직캠을 보는가 하면, 거실에서는 물론 밥을 먹으면서까지 투어스 영상에 푹 빠져 찐 팬의 면모를 보여줬다.

그런가 하면 풍자는 이사 후 방치되어 있던 마당을 풀빌라로 개조하기 위해 대영 부원장과 나섰다. 풍자는 조립한 해먹에 앉자마자 발라당 뒤로 넘어지며 깨알 몸 개그를 과시했다. 또한 두 사람이 생각한 느낌의 동남아 휴양지 풀빌라가 아닌 어딘가 모르게 으스스한 분위기가 느껴져 어리둥절해하기도. 

잠시 뒤 풍자는 나선욱과 신기루를 초대해 돈마호크, 뼈삼겹 등 다양한 고기 먹방을 선보이며 준비된 고기를 순삭했다. 그 가운데 풍자에게 쌈을 싸준 나선욱은 신기루와 삼각관계를 이루며 웃음과 설렘을 동시에 선사했다. 무르익은 분위기를 뒤로한 채 나선욱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뚱종원, 문신 돼지 개인기는 물론 회심의 강호동 성대모사까지 터트렸고, 신기루의 홍현희 성대모사는 웃음 폭탄을 제대로 몰고 왔다. 특히 신기루는 먹방 도중 요리에 방해가 되자 옷에 걸려 있던 긴 리본을 자르는 파격적인 행동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게다가 풍자는 예능 촬영 현장에서 벌어진 나선욱과 신기루의 웃픈 일화를 공개해 마지막까지 짜릿한 토크 열전을 펼쳤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292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2.1%로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에서 1위를 기록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 또한 4.5%로 같은 시간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충주맨이 시장실에서 충주 시장과 함께 ‘흔들리지마’ 영상을 촬영하는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6.2%까지 오르며 토요일 밤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다음주 방송에서는 ‘관리광’이자 발레 4년차인 배우 채정안의 일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개그우먼 조혜련의 뮤지컬 오디션 도전 과정과 신곡 녹음 현장이 그려진다고해 기대감을 더한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연휘선(monamie@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