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새 앨범 프리뷰 공개..'Z세대 감성 자극'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신보의 음원 일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27일 0시(이하 한국시간)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과 빅히트 뮤직 공식 SNS에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의 앨범 프리뷰를 게재했다. 영상에는 신보에 수록된 7곡 중 ‘Miracle (기적은 너와 내가 함께하는 순간마다 일어나고 있어)’, ‘내일에서 기다릴게 (I'll See You There Tomorrow)’, ‘The Killa (I Belong to You)’, ‘Quarter Life’와 타이틀곡 ‘Deja Vu’ 등 총 5곡의 음원 일부와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 클립의 메이킹 장면이 담겼다.

‘minisode 3: TOMORROW’는 과거의 약속을 기억해 내고, 함께 약속했던 ‘너’를 찾으러 가는 이야기를 그린 앨범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너와 함께하는 내일이 곧 희망이자 구원’이라는 낭만적인 서사가 담긴 앨범을 통해 지난 5년의 여정을 집대성한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번 서사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타이틀곡 ‘Deja Vu’는 우리가 했던 과거의 약속처럼 너와 나는 반드시 다시 만나게 되고, 재회의 순간이 마치 ‘데자뷔’ 같이 느껴질 것이라고 말하는 곡이다. 프리뷰 영상의 “약속해 몇 번을 반복해도 / 나의 미래는 너야”라는 가사에는 팀 특유의 애절하고 벅차오르는 에너지가 담겼다. 트랩(Trap)의 하위 장르인 레이지(Rage)와 이모 록(Emo Rock)이 결합된 팝 스타일의 음악이 Z세대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Miracle (기적은 너와 내가 함께하는 순간마다 일어나고 있어)’은 서정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일렉트로닉 록(Electronic Rock) 장르다. 이 곡은 서로가 함께하는 기적 같은 이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내일로 나아가겠다는 멤버들의 자전적 이야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내일에서 기다릴게 (I'll See You There Tomorrow)’는 ‘내일 만나자’는 평범한 인사말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감성으로 해석한 곡이다. 내일 상대방과 재회하는 것은 사실 일상 속 마법 같은 일이지만, ‘내일 만나자’라는 말을 지키고 싶은 마음을 UK 스타일의 하우스(House) 장르로 풀었다.

수빈과 연준의 유닛곡 ‘The Killa (I Belong to You)’는 아프로비츠(Afrobeats) 장르로, 단순히 ‘사랑한다’는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애정에 대한 갈망을 ‘나를 네 것으로 길들여 달라’는 말로 전한다. 이와 상반된 분위기의 범규와 태현, 휴닝카이의 유닛곡 ‘Quarter Life’는 출구 없는 터널에 갇힌 듯 막막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미디엄 템포의 스타디움 록(Stadium Rock) 스타일로 풀어냈다.

신보에는 이 외에 ‘TOMORROW’라는 뜻의 ‘- --- -- --- ·-· ·-· --- ·-’와 서정성을 극대화한 리믹스 'Deja Vu (Anemoia Remix)'도 실린다.

한편, ‘minisode 3: TOMORROW’는 내달 1일 오후 6시 발매되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같은 날 오후 8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컴백 쇼케이스는 공연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온라인 스트리밍도 병행된다. 4월 3~14일에는 서울 송파구의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신보 발매 기념 팝업 ‘TOMORROW X TOGETHER ‘minisode 3: TOMORROW’ POP-UP’이 운영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