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바다 보며 함께 뛰고 걸어요” 사우스베이러닝팀 회원 모집

매주 토요일 오전 6시 시작
리돈도비치 엘레티로파크

 신규 회원을 모집 중인 사우스베이러닝팀이 운동을 마친 후 단체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SBRT 제공]

신규 회원을 모집 중인 사우스베이러닝팀이 운동을 마친 후 단체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SBRT 제공]

“신선한 공기, 파도 소리와 함께 운동하면서 건강도 찾으세요.”
 
사우스베이 지역 거주 한인들이 주축이 된 사우스베이러닝팀(SBRT·회장 김추란)이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2008년 2월 리돈도비치에 거주하는 40대 한인 10여명이 모여 시작한 SBRT는 지금은 가디나, 토런스, 팔로스버디스, 로미타, 하버시티, 허모사비치, 맨해튼비치에 거주하는 한인들까지 참여하는 동호회로 커졌다.
 
회원들은 매주 토요일 오전 6시 엘레티로파크(El Retiro Park·126 Vista Del Parque, Redondo Beach)에 모여 준비 운동을 한 후에 리돈도비치를 바라보면서 달리거나 걷는다.  
 
전미라 총무는 “등록 회원들은 60여명이 넘는데 매주 모임에는 30여명이 나와 운동을 즐긴다. 한인뿐만 아니라 타인종들도 함께할 만큼 지금은 지역 커뮤니티 단체가 됐다”고 말했다.
 
SBRT는 새로 참여하는 회원들을 위해 팀 코치가 달리기 자세나 숨 쉬는 법 등 기본기를 가르친다.  
 
전 총무는 “3월 한 달 동안 마라톤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며 “지역 한인들이 많이 참석해 달리는 법을 배우고 건강을 챙겼으면 한다”고 알렸다.  
 
SBRT의 이명렬 팀원은 “걷거나 뛰는 운동은 다리 근육, 복근, 상체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이다. 특히 달리기는 특별한 기술이나 기구가 없이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라며 “무엇보다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만 치료나 당뇨병 예방 및 관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달리기는 체력과 정신력을 향상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중년 이후의 갱년기 우울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규칙적으로 달리거나 걷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건강하게 장수한다는 사실은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돼 있다고 덧붙였다.
 
SBRT 관계자들은 “누구나 환영한다. 함께 운동하면서 올 한해도 건강하게 보냈으면 한다”며 지역 한인들을 초대했다.
 
▶문의: (310)968-2935 전미라 총무

장연화 기자 chang.nicol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